[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V4’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전쟁의 시대 시즌 4’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캐릭터 육성에 특화된 시즌 서버 ‘엘루인’과 ‘카밀렉’을 10월 20일 점검 전까지 운영한다. 또한  ‘단련의 광장’을 신규 길드 던전으로 추가하고 보상을 개편한다. 

‘바람의나라’에 ‘바람Easy’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여름 2차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식 직업 중 ‘도적’ 직업이 리마스터된다. ‘신수 변신’은 ‘신수 유물’과 ‘가문 수호신전’으로 리뉴얼된다. ‘도전! 천하제일’은 빠르게 ‘50층 탑’을 클리어하는 형식의 타임어택 콘텐츠로 리뉴얼한다. 대규모 문파 PvE 콘텐츠 ‘제천대전’도 추가된다. 

‘바람의나라: 연’이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벤트 던전으로 메이플스토리의 ‘자쿰의 제단’ 속 ‘신기루 동굴-자쿰의 보물’이 등장한다. 이벤트 던전은 1일 1회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몬스터 ‘슬라임’, ‘주황버섯’, ‘리본돼지’, ‘예티’ 등을 처치하는 임무를 진행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19.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우선 신규 맵 ‘데스턴’에 새로운 총기 'MP9'와 ‘블루칩 탐지기’, ‘필라 시큐리티 자동차’ 등이 추가됐다. 헤이븐 맵에서는 ‘어쌔신 크리드’와의 월드 맵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타워 오브 판타지'가 정식 오픈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재난 이후의 아이다 행성을 배경으로 자유로운 오픈월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RPG다. 유저는 환상의 타워에 숨겨진 진실을 마주하고 과학과 인간성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된다. 

엠게임 -  ‘배틀스티드:군마(이하 배틀스티드)’를 정식 출시했다. ‘배틀스티드’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도심 공간에서 펼쳐지는 메카닉 3인칭 슈팅 게임으로, 비주얼과 스타일리쉬한 전투 액션이 강점으로 꼽힌다. 엠게임은 배틀스티드의 가격을 정식서비스와 함께 무료로 전환했다. 

조이시티 - ‘3on3 프리스타일’에 ‘배틀패스 여름 파트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배틀패스 여름 파트2’는 여름을 컨셉으로 삼아 햇살과 바다의 매력을 담아냈다. ‘수영복’과 ‘문어 모자’를 시즌 한정 보상으로 준비해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삼국블레이드'가 ‘축융부인’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초월 기념 이벤트 전장이 오픈될 예정이며, 유저들은 축융부인을 처치하고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경기아트센터가 주최하는 ‘경기필하모닉 게임음악회 리니지‘를 9월 2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 ‘은둔자’, ‘영원’, ‘공성’ 등 리니지, 리니지M, 리니지W의 대표 사운드 트랙 40종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넥슨 -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크리에이터 선발대를 모집한다. 넥슨은 히트2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3개월 동안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의 베타 서비스를 거친 후 정식 서비스로 선보인다. 이에 앞서 이벤트를 열고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이들을 18일부터 23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카트라이더’와 오뚜기 ‘진라면’이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로 ‘다오’와 ‘배찌’가 새겨진 ‘진라면’ 용기면 및 컵면이 출시되고, 18일부터 다양한 ‘진라면’ 아이템들이 ‘카트라이더’에 추가된다. 

엔픽셀 -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을 격려 및 지원하는 제도로, 엔픽셀은 고용증대 및 열린 채용 기회 창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레벨 인피니트 - ‘승리의 여신: 니케’가 비공개테스트를 마쳤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10종의 니케와 시뮬레이션 룸, 일정 시간 진군을 저지하면 승리하는 요격전 등을 선보였다. 

‘천애명월도M’의 여름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여름 축제 이벤트는 총 2차례로 나뉘어 오는 31일까지 개최되며, 튜브 장식, 코스튬 등의 보상과 각종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컴투스 그룹 - 블록체인 산업계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한 XPLA 네트워크 모임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블록체인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컴투스 그룹에서는 송재준 컴투스 대표,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등 핵심 관계자가 참여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16일 밤 9시부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는 라이브 게임 전문 채널인 ‘경환이네 게임방’에서 진행되며, ‘크로니클’만의 특장점을 출연진들의 입담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웹젠 - '샷온라인'이 대규모 이벤트 ‘23회 골프 축제’를 개최한다. 웹젠은 9월 7일까지  든 유저를 대상으로 '버디 레이스'와 '서버 경쟁전’으로 구성된 여름 골프 축제를 운영한다. '버디 레이스'는 라운딩에서 가장 많은 버디를 달성해 단계별 차등 보상을 받는 이벤트이며, ‘서버 경쟁전’은 발라와 홀리드 서버 간의 버디 합계를 대결하는 이벤트다. 

마상소프트 - DK온라인 ‘하이퍼 서버 오픈을 2주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공개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진행되며, 참여할 경우 원하는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