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2.5주년을 맞아 ‘쿨 페스타’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스토리 콘텐츠 ‘다정한 자와 무정한 자’, 신규 사원 ‘레비아 타니스’, 신규 재무장 ‘트리아이나 플랜 타이탄’ 등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신규 바캉스 스킨 3종을 추가했다.

‘코노스바 모바일’이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사전예약은 2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넥슨은 신규 스토리 이벤트 ‘이 홍마족 아가씨와 듀엣을’을 예고했으며, 23일 진행될 게임접속 이벤트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지역 ‘죽은 자들의 쉼터’ 및 ‘까마귀 고개’를 추가하는 Book 6.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지역과 함께 '말파스 조각상' 및 '그림 리퍼 조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크 종족의 신규 영웅 ‘어둠의 쿠루미’가 최초로 등장하며, 새로운 콘셉트의 신규 지역 시나리오가 추가된다.

리얼리티 큐브드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2022’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삼국지 2022는 전통적인 삼국지 세계관을 무대로 무게감을 살려 광활한 필드로 구현한 게임이다.

아카소어 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가 국내 유저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갤럭시 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0.11.7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개인 선창 Puerto Rico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브라질 독립 200주년을 맞아 리우데자네이루 항구를 비롯 5단계 범아메리카 전함 Rio de Janeiro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반다이남코 - 액션 어드벤처 게임 ‘팩맨 월드 리팩’의 게임 속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선 팩맨의 생일 파티 직전, 팩맨 패밀리가 고스트들에게 납치당한다. 팩맨은 패밀리를 구출하기 위해 고스트 아일랜드를 탐험하며 많은 적들과 맞선다.

마이크로소프트 -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가 시즌 7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선장의 배’를 테마로 한 시즌 7에서 플레이어들은 선장이 되어 배를 직접 구매하고 이름을 지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펄어비스 -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 굿즈 전시회에 참가한다.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는 8월 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소담상회 네모’에서 열리는 굿즈 전시회다. 펄어비스는 전시회에서 판매한 굿즈 수익금 전액을 ‘좋은집 보육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컴투스 - 글로벌 메타버스 스타트업인 ‘메타월드 엔터테인먼트’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메타월드는 향후 메타버스 게임, 가상 콘서트, e스포츠 행사, NFT 생성 및 거래 등 다양한 웹3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네오위즈 - 폴리곤 스튜디오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탈중앙화 가치를 실현하는 웹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및 운영과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넷마블 - 충주탄금호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22 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9개 메달을 획득했다. 8명 선수단 전원이 출전했으며,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며 조정 강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위메이드 - M2E(Move to Earn) 프로젝트 슈퍼워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슈퍼워크는 상대적인 점수에 의해 유틸리티 토큰을 획득하는 리더보드 시스템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위믹스3.0에서의 M2E 생태계를 확장하고,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넥슨 - ‘피파온라인4’이 e스포츠 대회 ‘2022 eK리그 클럽디비전 시즌2’ 참가 모집을 18일까지 실시한다. 팀은 최소 3명, 예비 선수 1명 포함 4인까지로 구성할 수 있으며, 총 14개 K리그 구단의 대표팀을 뽑는 대표 선발전은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된다.

레이저 - 로우 프로파일 광학 스위치를 탑재한 키보드 ‘Razer DeathStalker V2 Pro Linear KR’을 새로 출시했다. 해당 키보드는 접점 거리가 짧은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를 적용해 더 빠른 키 입력이 가능하며, 7000만회의 클릭 수명을 통해 강력한 내구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유니티 - ‘메르세데스-벤츠 AG’와 협업해 차량 포트폴리오 전반에 적용할 새로운 운영체제의 인포테인먼트 도메인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MB.OS’를 통해 자동차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3D 기능 및 비주얼, 뛰어난 상호 작용 방식을 갖춘 운영체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의 정식 출시를 이틀 앞두고 신규 CG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한자리에 모인 개척자들의 모습과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로지텍 - 새로운 게이밍 기어 컬렉션인 ‘로지텍 G 오로라 컬렉션’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로지텍 G 오로라 컬렉션은 ‘플레이 유어 웨이’라는 슬로건 아래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들이 플레이의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는 게이밍 기어 컬렉션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9월 개막을 앞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의 공식 스폰서 기업을 공개했다. 공식 스폰서로 확정된 기업은 ‘펄어비스, 에픽게임즈, Xbox, 엑솔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원스토어,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디볼버디지털, 엔씨소프트, 게임물관리위원회’ 등 총 18개 사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