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을 누비는 모험가, 항해와 탐색에 최적화된 스킬 보유
2,500종 이상의 발견물, 명성과 재화를 가져다주는 모험가의 '밥줄'

[게임플] 상인은 물건을 팔고 군인은 적과 싸운다. 그렇다면 모험가는 어떻게 부와 명예를 챙길까?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모험은 탐험, 교역과 함께 시리즈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꼽혀왔다. 넓은 바다를 누비고 각양각색의 항구를 방문해 막대한 자산을 벌어들이거나, 막강한 무력을 기반으로 해상의 패자가 될 수도 있다.

만약 세상의 숨겨진 비밀을 밝히고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싶은 유저라면 모험가야말로 최고의 선택이다. 모험가의 배는 성능부터 다르다. 적재량이 높은 교역 선박과 준수한 내구도의 전투 선박과 달리 쾌적한 항해를 위한 옵션에 초점을 맞췄다. 드넓은 대양을 빠르게 누빌 수 있게 설계된 것. 

가장 쉽게 모험가로서 명성과 자급을 확보할 수 있는 루트는 ‘조합’이다. 조합은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를 제공하는 장소다. 선단 레벨과 모험, 교역, 전투 등 성향에 맞는 의뢰를 수락 받을 수 있으며, 이중 희귀한 의뢰는 더욱 높은 보상을 지원한다.

초기 단계의 모험가 의뢰는 항로를 개척하거나 특정 지역에 숨겨져 있는 소문을 조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항로 개척은 며칠 이내까지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일종의 타임어택 의뢰이며, 소문 조사는 항구의 인물들에게 정보를 얻어 진상을 파악하거나 발견물을 찾아내는 과정을 그린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존재하는 발견물은 자연, 동물, 식물, 건물, 유물, 보물 총 6가지로 해상이나 항구, 전투를 통해 다양한 개체를 찾아낼 수 있다. 도감 시스템을 지원하는 만큼 많은 발견물을 찾아낼수록 보상 또한 커진다. 획득한 발견물은 도감에 자동 등록되며 수에 따라 보상이 책정된다. 

추가 보상을 받는 방법도 있다. 특정 항구에 위치한 저택에서 가문과 계약을 맺고 발견물을 독점 보고하면 된다. 계약은 하나의 가문만 체결할 수 있으며, 계약 완료 시 발견물, 자원, 지도 제작 등의 기능이 해방된다. 다른 가문으로 계약을 바꾸고자 한다면 기존 저택에 보고됐던 점수는 초기화된다. 

발견물을 독점 보고하면 발견 점수와 보상을 받게 된다. 만약 발견물이 해당 가문에서 우대하는 보고 품목이라면 추가적으로 보상을 더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항해를 통해 이동한 장소를 보고해서 보상을 받는 ‘지도 제작’도 특별한 관리 없이 재화를 챙길 수 있는 방법이다.

모험가로 다른 유저들보다 유리한 고지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싶은 유저라면 포르투갈의 제독, 조안 페레로를 추천한다. 아버지 레온 페레로부터 프레스터 존 왕국을 찾으라는 임무를 받고 신세계로 출항한 그는 항해와 탐색에 최적화된 제독 명령과 기술, 효과 등을 보유하고 있다.

라인게임즈에 따르면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구현된 발견물만 2,500종에 달한다. 어떤 개체들이 발견물로 등장할지, 아직 알 수 없지만 모험가에게 부와 명성을 가져다줄 ‘금 동아줄’인 만큼 미지의 보물이란 점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관련기사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