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8월 24일부터 신규 월드 ‘노이’, ’클래스 체인지’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1일까지 이벤트 정예 던전 ‘여름의 섬’을 오픈하며,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을 통해 획득 가능한 클래스별 수영복 외형 아바타인 '썸머 파티'를 공개했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이 출시됐다. 확장팩에는 새로운 카드 유형과 키워드가 도입됐다. 장소 카드는 초기 마나 비용을 낸 후 추가 비용 없이 플레이어의 턴에 발동된다. 주입 키워드를 지닌 카드는 아군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빠져나오는 령을 흡수하고 더 강력한 모습으로 변신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에 4시즌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새로운 신화+ 던전 속성인 장막을 선보이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이전 확장팩 던전을 아우르는 완전히 새로운 운명의 공격대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디아블로 이모탈’ 3시즌 배틀 패스를 4일 오전 3시에 시작한다. 3시즌 배틀 패스는 정의의 화신을 테마로 하며, 9월 1일 새벽 3시까지 계속된다. 기간 중 40개 등급의 목표와 전설 보석, 문장, 칼자루 주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의 여름 기념 이벤트 ‘우당탕 모래성터 대축제’를 시작한다. 펄어비스는 유저 참여를 위해 ‘붉은 전장’에 신규 전장 ‘물타오르는 모래성’을 추가했다. 또한 유저는 ‘테르미안 해변’에서 24일까지 경치 감상, 모래성 구경, 캠프파이어, 생선요리 등의 주간 의뢰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마련된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기간을 통해 레전드 트레이너 ‘레비아탄’과 ‘베헤모스’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유비소프트 -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신규 콘텐츠 ‘잊힌 전설’을 정식 출시했다. 잊힌 전설은 신규 콘텐츠와 게임모드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로그라이크 게임 장르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신규 맵 1종 ‘가락에 혼을 맡겨’가 추가했다. 해당 맵은 일직선 형태의 서바이벌 형식으로 구성된 맵을 돌파하며 다양한 장애물과 발판을 피해야 한다.

그라비티 - 모바일 SPRG ‘라그나로크 아레나’ 국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모바일 SRPG 장르로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수집한 후 전략적으로 배치해 즐기는 게임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8기를 모집한다.  8월 16일까지 넷마블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에서 신청받으며, 8월 24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오는 8월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대회인 '랭커 챔피언십(KPRC)'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 총상금 1,5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3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경쟁전 시즌 18 랭킹 상위 1,000위 내 이용자들만이 참가할 수 있다.

컴투스 - P2O 게임 ‘아이들 루카’가 출시 일주일 만에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에서 전체 장르 1위를 기록했다. 방치형 장르의 매력을 살려낸 횡스크롤 방식 자동 전투 시스템과 각기 수집형 RPG 재미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관심을 받았다.

컴투스USA 이규창 대표가 9일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에서 키노트 발표자로 나선다. '웹2 게임에서 웹3게임으로의 전환과 새로운 여정'이라는 주제로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새로운 블록체인 메인넷에 대해 발표한다.

슈퍼캣 -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제3회 맵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초등학생 대상의 교육용 맵 제작을 주제로 진행되며, 초등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면서 교육적으로 기능하는 참신한 맵을 확보하고 다양한 교육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C.O.C -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메르헬 판타지’가 트위치 스트리머 ‘수련수련’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수련수련’의 코스프레 화보 속 주인공은 ‘백설 유리’다. 백설 유리는 청순한 모습을 하고 있으나, 흑화하면 박쥐를 몰고 다니는 마녀의 모습처럼 변하는 특징을 지닌 캐릭터다.

엔트런스 - 게임 개발사 드래곤플라이와 게임 개발 및 기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각자 특화된 분야를 포함해 전방위적으로 게임 개발에 적극 협력하며 상호 기술 교류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대만 타오위안에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1호점을 오픈했다.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는 식사를 하거나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넥슨 - 모바일 MMORPG ‘V4’가 라이브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하는 특별 생방송 ‘브이포티비’ 11화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1000일간 서비스를 이어온 ‘V4’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