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 - 2D 액션 게임 ‘스컬’이 신규 캐릭터 2종을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PC플랫폼을 통해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게임 시스템이 업데이트됐으며, 아이템을 통해 적용되는 각인효과에도 변화가 생겼다.

조이시티 - 전쟁 시뮬레이션 ‘킹오브파이터즈: 스트리트워’의 출시일을 오는 10월 25일로 확정했다. 이 게임은 대전 격투 게임이었던 원작의 장점을 살려 전투에서는 각 캐릭터의 필살기를 구현해 원작의 감성을 강조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 발매 3주년을 기념해 무료 업데이트 콘텐츠를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탑건: 매버릭 기체 세트로 추가된 플레이어블 기체 F-14A Tomcat에 ‘라즈그리즈 편대’, ‘워독 편대’의 스킨이 등장한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위메이드가 ESG 경영을 본격화했다. 위메이드는 책임 있는 환경경영 실천,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 투명한 거버넌스 등 세 가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인기 일러스트 작가 ‘쿠나’의 한정판 NFT를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쿠나라는 행성에서 온 ‘하얀마녀’가 지구를 방문해 세계 각지의 명소를 여행한다는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 용의 땅 세트 두 번째 이스포츠 대회 'TFT 인챈트컵'이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개최된다. 1일차에는 16강 A조와 B조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고, 7일엔 결승전이 열린다.

젠지 e스포츠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와 함께 젠지-T1 간 2022 LCK 서머 경기의 ‘뷰잉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뷰잉파티는 피치스와 더불어 젠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함께했다.

벤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 e스포츠 대회 활성화 및 부산이스포츠경기장 환경개선’을 위한 협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벤큐는 브레나에서 펼쳐지는 e스포츠 대회 및 관련 이벤트를 지원한다.

엔엑스쓰리게임즈 - 신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자사의 전 직군에 걸쳐 우수 인재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개발, 기획, 아트, 서버, QA, 사업 등 전 직군으로, 실력 있는 개발자들과 게임 분야 인재들을 발굴해 차기작을 높은 완성도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구글 -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의 결승전에 진출하는 Top 20 개발사를 발표했다. Top 20으로 선정된 인디 게임 개발사에 게임 프로모션, 멘토링 및 컨설팅, 마케팅 캠페인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데스턴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네이마르 주니어가 직접 데스턴 맵을 플레이하는 이벤트 방송은 4일 오전 12시 30분 배틀그라운드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방송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문 능력 배양을 위한 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남 지역 게임 분야 인력 양성 및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을 11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실무 인재 양성 과정은 취업을 위한 기술 교육과 산업 현장 실습으로 진행된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경기도와 한국인디게임에서 게임 제작에 필수적인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를 위해 ‘2022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 개발팀 중 총 6개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9월 개최할 예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의 선정작을 확정했다. 총 332개작 중 치열한 경쟁과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130개작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전시를 확정한 작품들의 상세 정보는 8월 중 BIC 공식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