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여름 시즌 한정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서브 스토리와 신규 한정 영웅 ‘여름 방학 샬롯’을 업데이트 했다. 여름 방학 샬롯은 아군의 공격으로 인한 협공 발생 시, 확정적으로 협공에 참여하는 ‘협공 강화’ 능력을 지녔다.

인디게임 스튜디오 ‘아톰팀’이 개발한 ‘아톰 RPG 트루도그라드’의 공식 한글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트루도그라드는 핵전쟁으로 폐허가 된 세상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여러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생존을 위한 투쟁을 하는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여름을 맞아 스페셜 제작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한정 의상 ‘선셋 아일랜드’와 가구 ‘프라이빗 오션’은 트로피컬한 휴양지 콘셉트의 디자인으로 시원한 랜선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용병은 5성 공격형 용병 ‘카에데’와 5성 마법형 ‘하루나’다. 이와 함께 에레니르, 바인 용병 2종에 대한 리뉴얼이 진행됐다.

PC 게임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문명 건설’이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모바일 게임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의 PC 버전으로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잔잔한 배경음악, 개선된 게임 플레이 방법 등 PC 환경에 최적화했다.

에스게임 - 모바일 RPG ‘팬텀 블레이드: Executioners’가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8월 18일 실시한다 알리고, 29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테스트에 참여할 테스터 모집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퍼즐 스테이지 3000개 돌파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50개 신규 퍼즐과 새로운 특수 블록 '폭죽 뭉치' 등을 선보였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미키 마우스’, ‘알라딘’, ‘백설공주’ 등을 포함한 총 20종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디즈니 인기 캐릭터들이 쿠키 형태로 추가된다.

에픽게임즈 - WWE와의 협업을 통해 ‘에픽 서머 슬램’ 이벤트를 개최하고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에서 WWE 프로레슬러 아이템을 선보였다. 각 게임에선 WWE 프로레슬러 의상을 비롯해 이모트, 배너 등을 도입된다.

조이시티 -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이 신규 맵 ‘물약상점 게니우스’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유저 랭킹 시스템이 전반적으로 개편되면서 ‘챌린저’의 상위 등급으로 ‘지니어스’ 등급이 추가됐다.

썸에이지 - MMORPG ‘데카론M’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현재 ‘데카론M’의 최대 등급인 ‘전설’ 보다 높은 ‘고대’ 등급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서버 ‘세라피’가 공개됐다.

요스타 -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사이드 스토리 ‘장진주’와 신규 오퍼레이터 ‘리’와 ‘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 ‘아르케랜드’가 신규 캐릭터 설정 및 인게임 풀스크린 궁극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레온 하트-리차드’, ‘드래곤의 사자-크라파엘’, ‘철가면의 사냥매-레일라’다.

카카오게임즈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프린세스 페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프린세스 페스’는 신규 한정 캐릭터 ‘레이(프린세스)’를 비롯해 강력한 ‘프린세스 페스’ 한정 캐릭터들이 재등장하는 캠페인이다. 또한 8월 1일부터 ‘에리코(여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웹젠 - MMORPG 'R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각성 스킬’과 ‘각성 미션’이 추가돼 이용자들의 육성을 돕는다. 이와 함께 일반 및 특화 서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 '엑소스 히어로즈'가 신규 영웅을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스토리를 공개한다. 5성 운명 등급 ‘블라디미르’는 르노브 국가의 시그니처 영웅이며, 전투 시 아군의 공격과 방어 효율을 높여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챕터와 메모리얼 사가 '이엘' 이야기를 추가했다.

넥슨 -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캐릭터 ‘아델’을 업데이트했다. 아델은 주 무기 ‘튜너’를 사용하는 전사 직업군의 신규 캐릭터로,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만들어 검을 손에 쥐지 않고도 자유롭게 다루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 기타 소식

컴투스 -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IP를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국내 출시에 앞서 모델 겸 인플루언서 ‘유리사’가 참여한 OST ‘그리고 나’를 업로드했다. 또한 OST에 맞춰 ‘크로니클’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보여주는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 중에 ‘BORA NEXT: Expanding across and beyond’ 간담회를 개최하고 BORA의 사업 방향성과 생태계 확장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언게임즈 - PC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를 테마로 '2022 대만 만화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장에서 새로운 에피소드인 메이즈 'TRAGEDY FAIRY'를 콘셉트로 부스를 디자인했으며, 현장 부스에서 테스트 플레이 등 이벤트를 제공했다.

엔씨소프트 - 아이들을 위한 동화 출판 사업의 세번째 책으로 이성표 작가의 ‘난 크고 넌 작다’를 출간했다. ‘난 크고 넌 작다’는 어린 소년과 작은 애벌레가 각자의 시선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소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이스톰 - 신규 액션 게임 ‘빌딩앤파이터’가 알파 테스트를 앞두고 김윤종 대표가 직접 빌딩앤파이터의 개발 철학과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T1 – 편의점 업계 1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다양한 상품 출시 및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분기 T1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HMR, 스낵, 라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네오위즈 - 엠비씨플러스와 함께 신규 팬덤 서비스 앱 ‘셀럽챔프’를 출시했다. ‘셀럽챔프’는 셀럽을 응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투표,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팬덤 서비스다. 양사는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해 팬덤 영역을 다양한 장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넥슨 - ‘피파온라인4’가 올해 'K리그 유스 챔피언십'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올해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은 28일에 고등부 대회인 K리그 U18, U17 챔피언십의 결승전을 충남 천안축구센터에서 진행했으며, 이어 초등부 대회 K리그 U12, U11 챔피언십과 중등부 대회 K리그 U15, U14 챔피언십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DNF Duel’ 토너먼트 대회 ‘온라인 워리어’ 개최를 8월 4일 개최한다. 경기는 스팀을 통해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1:1 3판 2선승제로 대회 당일 예선부터 결승까지 실시하며, 스피릿제로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크래프톤 - 라이징윙스의 ‘캠핑 캣 패밀리’가 오는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후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따라 캠핑 캣 패밀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 1명당 100g의 고양이 사료를 동물 보호 단체 ‘라이프’에 기부한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론칭 20주년 기념 원작 만화가 이명진과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선 원작자 이명진이 전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탄생 비화와 유저들에게 전하는 진심이 드러났다.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유저 행사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31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캐릭터 포토존, 포링샵, 포링 바, RO 오락실, RO 캐리커쳐, RO 인형뽑기, RO 추억의 뽑기, 키즈존, 조형물 전시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스마일게이트 - 6월 3일 개최된 로스트아크 ‘Dear. Friends’ OST 콘서트와 연계된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아이들’ 기부 캠페인이 성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콘서트에 감명 받은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