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의뢰 콘텐츠 ‘성전: 검은대지 전장’과 로터스 레이드의 상위 난이도 콘텐츠인 ‘강림: 로터스’, 의뢰 콘텐츠 ‘월드보스: 피리토’를 선보였다.

테일즈위버가 여름 업데이트 ‘도약(跳躍)’을 실시한다. 먼저 최상위 레벨 던전과 장비가 ‘이클립스’로 확장된다. 해당 던전은 ‘상실의 섬’에서 입장할 수 있는 최고 레벨 던전이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에타의 의지’와 ‘크라운’을 도입한다.

메이플스토리가 대규모 업데이트 ‘이그니션’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최상위 난도의 보스 콘텐츠 ‘보스 익스트림 모드’를 도입한다. 또한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모드’를 다시 오픈한다. 이와 함께 코디 프리셋 시스템, 길라잡이 UI 개선 및 오류 수정, 보스 콘텐츠 노멀 ‘세렌’ 및 노멀 ‘진힐라’ 난이도 조정, ‘차원의 도서관’ 내 ‘시그너스’, ‘나인하트’ 보이스 추가 등을 적용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모드 ‘좀비 점령전’를 28일 업데이트한다. ‘좀비 점령전’는 인간팀 대 좀비팀으로 나뉘어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펼치는 팀 점령전이다. 이 밖에 오는 8월 6일 크리에이터들이 승부를 펼치는 크리에이터 팀 매치도 진행한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를 8월 11일 모바일 및 PC에서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개척자로서 아이다 행성을 모험하며 판타지 타워의 은밀한 진실에 다가가는 내용을 담았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는 19.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의 세계관을 반영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선보인다.

블리자드 - 콜오브듀티: 워존과 뱅가드에 시즌4 중반 콘텐츠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터미네이터 T-800과 T-1000 터미네이터 유닛과 고유 처형, 무기 도안, 휘장 등의 부가 요소가 기간 한정 번들로 추가된다. 또한 부호의 아성: 저주받은 땅 이벤트와 리버스 아일랜드 속 망자의 부활 모드 등의 워존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엔픽셀 - 신규 챕터 및 편의성 개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챕터 ‘광휘의 계승자’와 신규 지역 ‘도깨비 골짜기’, 새로운 등장인물인 ‘미코코로’, 다양한 퀘스트 등을 선보인다. 또한 기존 챕터에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하고 난이도 상향에 따라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야구게임 신작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 이 게임은 MLB 공식 라이선스 게임으로 실제 팀별 유니폼과 로스터 등을 완벽하게 반영했다.

유비소프트 - 멀티플레이어 아웃도어 스포츠 게임 ‘라이더스 리퍼블릭’이 시즌 3 신규 콘텐츠 ‘여름 휴가’를 정식으로 시작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와 숲 복원 이벤트 등의 주간 프로그램 스포트라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레벨 인피니트 – 모바일 RPG ’ 백야극광’이 한여름을 맞이하여 적용 예정인 ‘대규모 썸머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선 6성 캐릭터 3종과 5성 캐릭터 2종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에 7월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해 신규 던전 ‘암흑 사제 사원 2층’과 신규 길드 레이드 ‘악마의 주둔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규 영웅 변신 5종과 희귀 변신 1종에 이어, 장신구 도감 28종을 선보였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이 빛과 그림자의 힘을 이용하는 신규 클래스 '소환술사'를 업데이트했다. 소환술사는 마법 피해 중심의 공격형 딜러 유형의 캐릭터로 '홀리 서머너' 또는 '스피릿 위치' 중 하나로 전직을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창유 -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가 밴픽 모드를 추가하는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밴픽 모드는 서로의 캐릭터를 견제하는 전략적인 수 싸움을 경기 시작 전부터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모아이게임즈 – 모바일 게임 ‘트라하 글로벌’ 아시아 지역 대상의 CBT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이번 CBT는 게임 안정성 점검 및 게임 콘텐츠 테스트 등을 목적으로 8월 2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

마상소프트 – 온라인 RPG ‘DK 온라인’이 ‘하이퍼 서버’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하이퍼 서버는 성장 특화 서버로 기존 서버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 및 라이트 유저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신규 DLC ‘테크니카 튠 & 큐‘를 출시했다. 신규 DLC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로 선보였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공개됐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큐’의 수록곡으로 구성됐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글로벌 론칭 2.5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일그러진 어둠】 폭주 에스타롯사’가 추가된다. 마신 종족 또는 <십계> 영웅들과 함께 플레이하면 강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삼국패스 시스템 추가와 함께 첫 코스튬을 출시했다. 삼국패스는 ‘삼국블레이드’에 새롭게 등장한 시즌패스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좌자의 초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5티어 항해사 ‘로버트 슈미트(어둠)’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기함 조선소에서 기함을 30레벨까지 레벨업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가 정식 출시됐다. 센추리는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는 PC 무료 슈팅 대전 게임으로, 드래곤 공중 슈팅 대전을 콘셉트로 빠른 속도감과 파괴력 그리고 자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국내외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및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논의 및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 서든어택이 방송 프로모션 ‘SHOW ME THE 서든어택’을 진행한다. 먼저, 8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킬 먹고 풍 먹고’를 진행한다. 1회차에는 치열한 라이벌 구도로 유명한 ‘저라뎃’과 ‘준밧드’의 1vs1 대결이 진행된다.

피파온라인4가 온라인 미니콘서트 ‘라이브 프롬 내슈빌’을 30일 진행한다. 올 타임 로우는 타임 밤으로 유명한 미국 밴드다. 온라인 미니콘서트 ‘라이브 프롬 내슈빌’은 30일 오후 6시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젠지e스포츠 - 영국 패션 브랜드 버버리가 파트너십을 맺고 이스포츠 업계 내 소외된 커뮤니티의 성장, 소수자 포용과 다양성 확대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개되는 토크쇼 영상물은 총 4부작으로 각 에피소드는 게임 업계에서 소수자로서 직면하는 어려움들을 주제로 삼는다.

위메이드커넥트 - 게임 개발사 넥셀론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위메이드커넥트는 퍼블리싱을 통한 신규 시장 발굴과 선점, 넥셀론은 특화 장르에 대한 전문 개발력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함이다.

그라비티 - 보드게임 전문 회사 젬블로와의 협업을 통해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보드게임과 직소 퍼즐 2종을 와디즈 펀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드게임은 나무말을 주사위처럼 굴려 승부를 겨루는 다이스 롤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컴투스 -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내 나무 심기 활동을 후원했다. 임직원들은 쓰레기 줄이기, 텀블러 사용하기, 재질별 분리배출하기 등의 ‘저탄소 생활 미션’을 직접 실천하고, ‘탄소 중립 바로 알기 퀴즈’를 통해 지구를 위한 친환경 생활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