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창고, 콘텐츠별 도움말 등도 추가해 편의성 높여

[게임플] 금일(28일) 위메이드의 대표 MMORPG ‘미르M’이 서버 창고, 자동 사냥 기능 강화, 콘텐츠별 도움말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서버 창고는 말 그대로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른 클래스를 육성할 때 필요한 장비와 강화석, 축복의 기름 등 육성에 필요한 핵심 아이템들을 담아서 활용하기 좋다.

다만, 서버 창고를 해금하기 위해선 100만 동전이 요구되기 때문에 초반부터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캐릭터를 일정 수준까지 육성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특전이라 봐도 무방하다.

화신 및 영물 소환이 개선된다. 기존엔 스킵을 누를 경우 일정 등급 이상의 화신이나 영물이 등장해도 곧바로 넘어가 획득했을 때 느껴지는 감동이 없었다. 이는 합성도 마찬가지다.

이에 소환 및 합성 연출을 스킵 하더라도 등급 상승에 성공하거나 성물 등급 이상을 획득하면 연출이 재생되도록 변경해 뽑기에서만 얻는 쾌감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됐다.

매번 자동 사냥을 진행하다 보면 물약이 모두 소진돼 사망해서 마을로 복귀한 캐릭터의 모습이 익숙할 정도로 봐왔다. 사망할 경우 경험치 손실이 크게 일어나다 보니 지속해서 신경 써야 하는 게 불편했다.

개발진은 해당 부분을 해소하고자 퀵슬롯에 배치된 물약이 소진되면 마을로 귀환하는 기능을 추가해 캐릭터가 사망하는 상황을 최소화시켰다.

마을 귀환 시 자동으로 물약을 구매하는 기능과 연계하면 자동 사냥을 끊김 없이 할 수 있으므로 크게 신경 쓰지 않더라도 스스로 성장해 있는 캐릭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튜토리얼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나 기억이 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각 콘텐츠마다 도움말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이제 콘텐츠마다 배치돼 있는 물음표 버튼을 누르면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미르M은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 게 가능하도록 만들고자 다양한 방면으로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다음에는 어떤 부분에서 편의성을 높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상승시킬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