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에 콘텐츠 ‘태양의 전장’ 신규 맵 ‘칼페온 : 방어전’을 26일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는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의 국가 칼페온이 발렌시아를 침공했을 때 있었던 과거 중 하나를 가상 전투로 재구성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 重燃戰火(중연전화)’의 중화권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5개의 서버로 시작하지만, 게임접속자 수 증가에 맞춰 서버 수를 늘리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더플래닛 -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이 전 세계 정식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마켓을 통해 시작했다. 이 게임은 27일 정오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나이언틱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 새로운 아이템인 ‘산책향로’를 추가했다. 산책향로는 15분 동안 트레이너 주변에 많은 야생 포켓몬이 등장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트레이너들은 더욱 새롭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주변을 탐험할 수 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타이틀의 첫 번째 게임인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론칭을 예고했다.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그래픽 감성, 세계관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게 특징이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29일까지 넥슨 사옥에서 ‘더블유WEEK’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블유WEEK는 직원들이 넥슨 사옥에 마련된 기부부스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부금을 직접 선택한 뒤 사원증을 태깅한다. 넥슨은 직원들의 총 모금액만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한다.

슈퍼캣 -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ZEP’과 함께할 공식 서포터즈 ‘ZEPPY’ 1기를 모집한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국내외 대학생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ZEP’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기 위해 마련된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승자에게는 연말 개최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의 초청권과 5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두펀잉 - 청담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청음샵 셰에라자드와 사운드 장비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셰에라자드는 게이밍 헤드셋 '메테오 원'과 '파이널'의 게이밍 이어폰 'VR3000'을 협찬 지원한다.

조이시티 -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에서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 월드' 콘텐츠 개발 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