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서포트카드 업데이트, 매출 1위 견인한 1등 공신

[게임플] ‘키타산 블랙’을 공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위에 올랐다. 

우마무스메는 실존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부를 겨루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5일, 게임에 육성 우마무스메 2종과 서포트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육성 우마무스메는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와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이며, 서포트카드는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그 뒷모습을 넘어서] 사토노 다이아몬드 등이다.

이는 당시 일본 서버에서 애니메이션 시즌2 종영 기념과 맞물려 진행한 업데이트다. 애니메이션 뒷이야기를 다룬 이벤트 스토리, 오프닝 테마곡을 무대로 연출한 위닝 라이브도 만날 수 있다. 

특히,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은 압도적인 트레이닝 성능과 특기율, 안정성 등의 이유로 현재 출시된 서포트카드 가운데 0티어로 분류된다. 일본 서버의 메타를 바꾸었을 정도로 성능이 강력한 만큼 이번 앱스토어 매출순위를 견인한 1등 공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후 1달동안 양대마켓 매출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이번 키타산 블랙 업데이트로 또다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점을 감안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Top3 진입 또한 유력해 보인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