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육성 우마무스메는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와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이며, 서포트카드는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그 뒷모습을 넘어서] 사토노 다이아몬드 등이다.

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V22가 ‘라이브 히트’를 도입했다. 라이브 히트는 KBO리그의 실제 경기 기록을 예측하고 적중 결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유저는 BO 경기 일정에 따라 당일 출전 선수들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타자 포지션 별 총 9명의 선수를 구성하면 된다.

크리티카 글로벌이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됐다. 게임은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와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카소어게임즈 - 일루전테일즈의 비공개테스트를 종료했다. 일루전테일즈는 이번 비공개테스트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한층 개선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를 국내 유일 소셜 플랫폼 ‘스토브’에 공식 한글화된 버전으로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드래곤 공중 슈팅 대전 컨셉으로 빠른 속도감과 파괴력 그리고 자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숲의 현자 비비안’과 신규 영웅 ‘샤룬’을 업데이트 했다. 숲의 현자 비비안은 5성 등급의 광속성 마도사 영웅이며, 샤룬은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정령사 영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의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별빛 우주'를 테마로 이용자들에게 자유도 높은 꾸미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꾸미기 요소들과 물고기들을 대거 선보인다.

그레이프게이밍 - 모바일 대전 퍼즐 게임 ‘오렌지바나나펀치’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오렌지바나나펀치는 화면상에 펼쳐진 여러가지 과일을 터트려 점수를 획득하는 새로운 형식의 캐주얼 액션 퍼즐 게임이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의 발매일이 10월 13일으로 결정됐다. 드래곤볼의 대표적인 라이벌들인 ‘레이더’와 초전사의 파워를 갖추지 못한 무력한 일반 시민 ‘서바이버’로 나뉘어, 1대7의 비장한 탈출극을 펼친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스트리밍 플랫폼 ‘네이버 NOW.’를 통해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를 진행했다. ‘소통하세나’는 주요 방송 모아보기, 질의응답, 게임 심층 소개 등 3개 코너로 구성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에 진행된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는 넷마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요스타 - 명일방주가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23일 방송을 진행하고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염국의 인기 도시 중 하나인 ‘상촉’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신규 이벤트 ‘장진주’와 신규 오퍼레이터 링, 리, 블랙나이트, 크루스 더 킨 글린트 등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 코미디언 이은지와 함께한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CF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CF는 2003년 라그나로크 온라인 상용화 1주년 기념으로 이효리가 촬영했던 광고를 리메이크해 제작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에서 LA 글래디에이터즈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LA 글래디에이터즈는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상대로 6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4대 2으로 누르고 우승 상금 약 6억 6천만 원을 차지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서머 시리즈 A-사이드’가 최강팀을 가리기 위한 마지막 일정에 돌입한다. 8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8강전은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하루 총 3경기 연이어 생중계된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2’의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1주 차에는 ATA가 53킬, 순위 포인트 47점으로 총 100포인트를 획득하며 최종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게임즈 -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1주년 기념 이벤트 ‘발할라 리그’를 마무리했다. 최종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팀은 '다정나라' 팀이다. 4강에서 '뜨뜨뜨뜨' 팀을 2:0으로 제압한 '다정나라' 팀은 결승전에서 '쵸피' 팀까지 3:0으로 제압하며 챔피언에 등극했다.

넥슨 - 마비노기 영웅전이 댄싱사이더 컴퍼니와 제휴를 맺고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제휴로 사과즙을 발효한 과실주 ‘얠로펀치’(2병)와 ‘그렘린’이 새겨진 스니프터 전용잔(1개) 및 오프너(1개), 스페셜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피파온라인4의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에서 광동 프릭스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광동 프릭스는 새들러와의 경기에서 3세트 끝에 정성민이 종료 직전 역전골을 넣으며 3대2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라이엇게임즈 -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2에서 FPX가 페이퍼 렉스를 꺾고 최종 우승했다. 우승한 FPX는 상금 20만 달러와 함께 챔피언십 포인트 1,000점을 획득, 발로란트 최고 권위의 대회인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참가한다.

NHN - 컴파스 라이브 아레나가 일본 모바일 양대 마켓 무료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컴파스 라이브 아레나는 NHN플레이아트의 모바일 대전게임 컴파스의 IP를 활용한 음악 리듬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의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의 예선전을 진행한다. 예선전은 한국, 아시아, 글로벌, 유럽, 일본의 5개 서버 별로 진행돼 서버당 8명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