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의 1위 수성, 중상위권 대결로 많은 볼거리 예정된 7주차

[이미지 출처 - LCK 플리커]
[이미지 출처 - LCK 플리커]

[게임플]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6주차가 지난 24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의 승부로 마무리됐다.

6주차엔 중상위권 팀들 사이에서 복수를 시도하는 일이 발생했다. 리브 샌드박스와 담원 기아, T1이 각각 패배를 안겨줬던 젠지, DRX, 광동 프릭스를 만났다. 그중 T1만이 광동 프릭스에게 승리를 쟁취했다.

젠지는 리브 샌드박스와 한화생명e스포츠를 만나 차례로 꺾는 데 성공했다. 전적은 11승 1패로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T1의 경우 광동 프릭스와 프레딧 브리온을 상대로 연승을 지켜내며 11승 1패를 기록했다. 젠지와 동일한 전적이나 승점 차이로 인해 2위에서 머물고 있다. 두 팀 모두 이번 전적 기록 후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3위는 담원 기아가 5주차에 이어 6주차에도 차지하고 있다. 담원 기아는 이번에 농심 레드포스를 만나 승리했으나, DRX에게 또다시 패배하면서 8승 4패가 됐다.

리브 샌드박스가 담원 기아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리브 샌드박스는 젠지에게 다시 한번 도전해 꺾였지만, 광동 프릭스에게 승리를 쟁취하면서 8승 4패를 기록했다.

KT롤스터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농심 레드포스를 만나 각각 승리를 거둬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전적은 7승 5패로 5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DRX은 프레딧 브리온과 담원 기아를 꺾으면서 7승 5패로 마무리했다. KT롤스터와 승점 차이로 인해 6위로 밀려났으나 1점 차이만 벌어진 상태이기에 언제든 뒤집을 수 있다.

광동 프릭스의 경우 T1과 리브 샌드박스에게 차례로 패배하면서 4승 8패로 7위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 레드포스는 담원 기아와 KT롤스터에게 승점을 내어주며 여전히 연패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상태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KT롤스터와 젠지를 만나 패배해 1승 11패로 9위에 머물고 있다. 프레딧 브리온 또한 DRX와 T1에게 쓰러지면서 1승 11패로 10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다만 두 팀의 승점 차이가 1점으로 좁혀짐에 따라 순위 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생겼다.

7주차엔 젠지가 DRX와 T1을 만나 다시 한번 1위를 유지하기 위한 여정을 걷는다. 이외에도 리브 샌드박스, 담원 기아, DRX, KT롤스터 중위권 팀들 간의 싸움이 예고됐다. 결과에 따라 많은 변동이 일어날 수 있는 만큼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