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쌍창의 사냥꾼 칼 헤론’ 및 신규 시나리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시나리오 외전 3장 ‘울려퍼지는 마음’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5번째 신규 캐릭터 ‘에스텔’을 공개했다.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가 누구보다도 강한 베테랑 소방관이며, 소방도끼와 방패를 이용한 스킬로 무장했다. 루트 시스템 1차 대규모 개편도 함께 적용됐다.

네오위즈 -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가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장착 슬롯 ‘무복’이 추가되고, 무기와 방어구 아이템의 최대 강화 수치가 기존 15에서 20까지로 늘어났다. 표국 창고 인벤토리도 최대 300칸으로 확장된다.

에픽게임즈 – 온라인 파티 게임 ‘폴가이즈’가 고질라와 콜라보한 코스튬인 ‘괴수 컬렉션’을 출시했다. 기존에 출시됐던 ‘고질라’와 ‘고질라 1995’가 다시 등장했으며, 신규 코스튬 ‘모스라’와 ‘킹 기도라’가 추가됐다.

플레이베스트 - 모바일 모험 RPG ‘판타지 삼국’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판타지 삼국은 역사와 판타지를 조합한 게임으로, 이용자들은 삼국지의 명장들을 동료로 영입해 삼국통일을 목표로 난세를 헤쳐 나가야 한다.

넥슨 -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는 원작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멧코’를 추가했다. 코멧코는 필살기로 적 전체에 무속성 마법 피해를 부여하는 ‘커스드 블래스터’와 적 한 명에게 화속성 마법 피해를 입히는 ‘인페르노’를 사용한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7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데스매치 전용 맵 ‘전시장’, 새로운 산탄총 ’MP-155 울티마’ 등을 추가하고 트로이 익스트림 모드를 개편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가 첫 번째 대형 확장팩 ‘포르자 호라이즌 5: 핫 휠’을 출시했다. 이번 확장팩에는 신규 차량과 함께 국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는 한국어 음성 지원이 추가됐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 ‘아르케랜드’는 게임 메인 BGM ‘격전의 순간’과 세계관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격전의 순간은 전투 장면에서 들을 수 있는 BGM으로 적군과 아군의 전투 시각에 맞춰 멜로디를 두 가지 형식으로 나눠 제작했다.

모아이게임즈 - 개발 중인 ‘TRAHA Global’이 아시아 CBT를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하며, 국내에서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해 오는 26일 ‘쿨 페스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2.5주년 업데이트 세부 정보와 사전등록 이벤트,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한다.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를 23일 개막한다고 알렸다. 해당 대회는 약 2년만에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매회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6일 전주센터에서 2022년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2회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는 ‘사업 초기 시장 진출 전략 및 유저 확보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컴투스 -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영실업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키즈 콘텐츠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메타버스 특성에 적합한 형태로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 2022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지역별 참가팀 숫자를 확정 발표했다. 2022년 롤드컵에는 세계 각지에서 진출한 24개 팀이 출전한다. LCK는 2020년, 2021년과 마찬가지로 네 팀이 롤드컵에 참가한다. 이번 롤드컵은 9월 29일 멕시코시티에서 개막한 후 11월 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내린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라스트 콜을 22일부터 개최한다.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채널에서 고스트, 기무기훈, 레니아워, 슬시호, 심지수, 이카루스, 최광원, 크라니쉬 등의 중계진을 통해 우리말로 생중계된다.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승자조 및 패자조 최종전과 결승전이 23, 24일 열린다. 대회 5일차인 23일에는 오전 8시 예정된 패자조 첫 경기를 시작으로 총 4경기가 펼쳐진다. 대회 마지막 6일차에는 패자조 최종전과 결승전이 준비돼 있다.

그라비티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충남 지역 게임 개발사의 시장 진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IP 융합형 게임 제작 지원’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지역 게임 기업의 시장 진출 판로를 확장하는 게 주 목표다.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유저 행사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세부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유저가 체험할 수 있는 1부 사전 이벤트와 2부 메인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한다.

조이시티 - 자회사 로드비웹툰의 신작 ‘나의 마지막 공주를 위하여’가 국내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를 시작했다. 해당 웹툰은 입헌군주제를 택한 가상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공주와 호위 사이에서 피어나는 로맨스를 다룬다.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브랜디드 콘텐츠 ‘그 건쉽 알고싶다’의 3번째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영상은 ‘버지니아 잠수함’을 주제로 허준과 뚝딱즈가 함께 입담을 펼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