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빅토리아 중형택시 V1’, ‘핑크빈 택시 V1’ 등 신규 스피드 및 아이템 카트바디와 ‘핑크빈’, ‘토벤머리 용사’ 등 신규 캐릭터를 선보인다.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 여름 1차 업데이트 ‘바람Easy’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식 직업 리마스터, 신규 스토리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일부 지역에 자동 사냥 시스템이 적용된다.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포뮬러 E는 2014년 첫 대회 이후 매년 시즌제로 개최되는 세계적인 레이싱 대회다.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모드 ‘선택 리스폰 팀 데스매치’가 업데이트됐다. 이번 모드는 폭파미션 맵인 ‘프로방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존 팀 데스매치와 달리 사망 시 리스폰 위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2.5 업데이트 ‘데바, 시엘에 응답하다’를 실시했다. 신규 1인 던전 ‘템푸스’, 리뉴얼 던전 ‘30군단의 은닉처’, 높은 PvP 효과를 지닌 ‘군단장 장비'와 ‘정예 군단장 방어구’ 등 새로운 인던과 장비를 선보였다.

블리자드 - 디아블로 이모탈이 ‘직업 변경’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제 35레벨 이상의 모든 모험가는 7일에 한 번 무료로 직업을 변경할 수 있으며 1회에 한해 쿨타임 없이 변경 전의 직업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EA – FIFA 23과 HyperMotion2 기술의 차세대 버전을 공개해 경기장에서의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였다. 이 게임은 출시와 동시에 Barclays 여자 슈퍼 리그와 Division 1 Arkema를 포함해 시리즈 최초로 여자 클럽 팀을 선보인다.

레드게임즈 - PC MMORPG ‘레드문’이 28일 신규 서버 ‘에스텔라’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레드문’은 황미나 작가의 만화 ‘레드문’을 원작으로 한 PC MMORPG이다. 2006년에 서비스가 종료된 후, 레드게임즈에서 2021년에 다시 부활시킨 게임이다.

원더플래닛 -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의 전 세계 정식 서비스 일정을 27일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게임 사이터스 2와 버튜버 방송 프로그램 ‘홀로라이브 잉글리쉬’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아카소어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노아의 심장은 기존 MMORPG와 차별화된 스팀펑크 풍 세계관과 환상적이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많은 호응을 받은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신규 캐릭터 ‘우마왕’을 업데이트했다. ‘우마왕’은 스트리머라는 설정을 지닌 캐릭터로 톡톡 튀면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드리블에 특화된 스킬 구성을 갖췄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인 ‘저승컴퍼니’를 이끌어갈 신규 캐릭터 ‘담연’이 정식 업데이트됐다. 담연은 ‘판당 최대 획득 경험치 증가 + 50’의 고유 능력치가 있으며, 가속도가 남다른 캐릭터이다.

시프트업 -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정규 레이드와 함께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2차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레이드 ‘구운몽 2편’에서는 신규 차일드 ‘살로스’와 여름 바캉스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소울카르타 2종, 스킨 2종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 인터랙티브 드라마 게임 ‘애즈 더스크 폴즈’를 지난 20일 Xbox Game Pass, 콘솔, PC 등 여러 플랫폼에서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가족, 희생, 회복을 주제로 담고 있는 본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향후 스토리 전개가 바뀌는 게 특징이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 기타 소식

컴투스 -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를 개최하고 8월 2일부터 9월 14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워드 플레이’ 부문 추가에 따라 수상자를 10명으로 확대하고 총 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한다.

웹젠 - 유튜브 채널 'WEBZEN TV'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2022’의 ‘게임 유튜브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2월 게임 출시와 함께 세 차례에 나눠 공개한 ‘뮤 오리진3’의 광고 영상은 총 769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슈퍼캣 - 건강한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신규 제도 도입과 함께 추구하는 일 문화를 담은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근무 환경과 건강한 기업 문화가 완성도 있는 게임과 고도화된 서비스로 연결된다는 철학 아래 기획됐다.

블리자드 - 블리자드가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돌정상회담’ 카드 평가 방송을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한다. 돌정상회담 방송에서는 네 명의 하스스톤 스트리머들이 패널로 나서, 공개된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확장팩 신규 카드들을 분석한다.

에픽게임즈 - 시각특수효과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 국내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기업 엑스온스튜디오와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강화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언리얼 엔진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의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자신만의 첫 게임을 제작해 보고 싶은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튜토리얼 형식의 웨비나다.

레노버 - 전문가를 위한 파워를 제공하는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워크스테이션은 씽크패드 P16 1세대 씽크스테이션 P360 울트라 씽크스테이션 P360 타이니 씽크스테이션 P360 타워 4종이다.

유니티 - 모바일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인 ‘아이언소스’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병 이후 엔드투엔드 플랫폼을 크리에이터에게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이시티 - 자회사 로드비웹툰이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과 ‘대공님의 애완 수인’ 연재 계약을 체결했다.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김지호, 시리얼 작가의 동명의 소설 원작으로 하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장 디자인을 21일 공개했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장 외관은 라그나로크 20주년에 맞춰 우측에는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문구와 20주년 기념 BI로 디자인했다.

네오플 - 제주도 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절감을 위해 제주 동문재래시장상인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친환경 생분해 봉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제주 동문재래시장 360점포에 친환경 생분해 봉투 총 180만여 장을 지원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