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악사’의 신규 각성 계열 ‘선율’을 업데이트했다. ‘선율’ 악사는 소속된 파티에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네오위즈 -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의 1차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스팀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를 업그레이드하며, 육성의 기반이 되는 ‘타일 정화’와 ‘갈림길 이벤트’ 보상이 상향된다.

썸에이지 - 크로우즈에 신규 맵 ‘웨일타운’과 ASV(장갑차)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한 원활한 플레이 환경 구축과 매칭 최적화를 위해 남미와 미국 서부 그리고, 북부 유럽과 중동, 호주 총 5개 지역에 새로운 서버군이 추가됐다.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캐릭터 ‘쿠바바’가 추가됐다. 쿠바바는 아레나 12부터 만나볼 수 있는 공격형 차일드다. 소환 시 상하좌우 랜덤한 방향에서 등장하며,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캐릭터의 스타만큼 버프를 강화할 수 있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전등록은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신청이 가능하며, 특정 인원 달성 시 추가 혜택을 지급한다.

라테일 - 액션 RPG '라테일'가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직업 ‘게이트키퍼’를 선보였다. 게이트키퍼는 ‘링 블레이드’를 사용해 물리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로, 아군과 적을 다른 공간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넥스쳐 - 모바일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가 10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분점 ‘프랜차이즈’를 전격 오픈한다. 프랜차이즈는 꾸미기 노하우를 담아 운영할 수 있는 콘텐츠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를 9월 29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버전에는 본편과 무료 업데이트로 배포된 ‘고대의 사도’ 1탄~4탄이 수록됐다.

패키지 신작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가 신규 게임 정보를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브레이크 미션과 트루 미션이다. ‘브레이크 미션’은 서로 다른 건담 세계의 역사가 교차하면서 발생한 미션이다. 트루 미션은 각 건담 작품의 원래 이야기 속 명장면을 체험할 수 있는 미션이다.

C.O.C – 모바일 신작 ‘메르헬 판타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메르헬 판타지는 반전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이다. 이용자는 어둠의 힘을 물리칠 수 있는 드리머로서 여행을 떠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갤럭시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삼국블레이드는 삼국지 액션 RPG장르의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액션 명가라 불리는 액션스퀘어의 작품이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넥슨네트웍스가 2022년 하반기 대규모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게임 QA직군에서 두 자릿수 규모의 인재를 선발한다. 서류 접수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블루 아카이브가 23일과 24일 양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만화 종합 행사 ‘서울 코믹월드’에 참가한다고 알렸다. 부스에선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배경을 바탕으로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트월을 마련할 예정이다.

원스토어 - 국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의 ‘ESG경영’ 분야에 과제 출제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참가 기업이 과제를 제시하면 스타트업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해 이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나다디지탈 -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슬라임월드’의 첫번째 에디션 NFT 슬라임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첫번째 에디션 NFT 슬라임은 노말, 레어, 유니크, 레전더리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고 전체 706개가 발행된 바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이 시즌2의 데이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번에 공개된 인포그래픽에서는 유저들의 싱글 멀티 플레이 클리어 비율과 함께 캐릭터 선호도, 무기 선호도 등 다양한 데이터가 담겨 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엘든 링’이 신규 라이브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격투기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가 등장해 프롬 소프트웨어 고유의 도전과 스릴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광활한 액션 RPG에 어떤 덕목들이 필요한지를 상기시킨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