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선 디렉터 의지 이어받을 것"... 수석팀장 3인 체제로

[게임플] 스마일게이트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로스트아크는 25일,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로아온 썸머'를 개최했다. 여름 시즌을 맞아 준비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는 한편,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과 함께 유저들이 원하던 서비스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금강선 디렉터 사임 이후 관심을 모았던 차기 총괄은 3인 리더 체제로 구성됐다.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이 각각 설정 기획, 전투 및 캐릭터, 성장 및 경제 분야를 이끈다. 팀장 3인은 함께 무대에 올라 정소림 캐스터의 진행과 함께 로아온 발표를 분담했다.

이병탁 팀장은 "금강선 디렉터가 이용자분들의 시간과 노력을 소중히 여가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으며, 전재학 팀장 역시 "금 디렉터의 의지와 마음을 이어받아 걱정하실 일 없이 잘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7월 6일 추가되는 '기상술사'
7월 6일 추가되는 '기상술사'

■ 밸런스, MVP, 트라이포드... '핵심 건의' 전면 개편

개선사항으로 가장 먼저 나온 발표는 '전 서버 커뮤니티'였다. 다른 서버 모험가와 친구를 맺을 수 있게 되며, 그 친구의 영지에 방문도 가능해진다. 이어서 많은 유저가 불편을 호소했던 트라이포드가 '도감화'가 되면서 파밍 콘텐츠로서 대규모 개선된다.

현재 스토리 환경에 따라, 엘가시아 이전 가디언들은 '에버그레이스의 시험'으로 묶여 위화감이 없도록 한다. 또한 수련장과 테스트 서버를 개선해 트라이포드 레벨과 스킬 룬, 보석, 카드 등 최대한 많은 옵션을 자유롭게 세팅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언제나 뜨거운 논쟁 주제인 밸런스 문제 개선도 언급됐다. 밸런스 패치 주기를 짧게 가져가는 대신 전체가 아닌 일부 클래스에 집중한 패치를 진행한다. 단 지나치게 격차가 큰 클래스도 손을 대는 등 기본적인 조정도 함께 거친다.

MVP 시스템 개편 발표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기존 허술했던 MVP 선정 방식에 대폭 변화를 주고, 최후 생존이나 카운터와 같은 슈퍼플레이에 업적형 뱃지를 추가해 보상한다. 이전 로아온에 발표했던 MVP 포즈 시스템도 여름에 추가된다.

그밖에도 증명의 전장 개선, 셀피 업그레이드, 월드맵 개편, 아바타 창고 추가 등 많은 건의가 있었던 변화가 반영됐다. 초보 모험자들을 위해 프로키온의 가호와 웰컴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편의 및 보상 시스템도 마련할 계획이다.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 기상술사 7월 6일,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 8월 추가

다음으로 여름 업데이트 주요 콘텐츠가 발표됐다. 처음 소개된 것은 다음주 29일 곧바로 업데이트되는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다. 치밀한 시나리오와 연출로 호평을 받은 지난 엘가시아 업데이트의 뒷이야기를 그린다. 해방된 라제니스와 니나브, 카단의 이야기가 3부작으로 구성된다.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는 7월 6일 추가된다. 기상 이변을 활용한 시너지 딜러 클래스로, 우산을 활용해 화려하고 유연한 전투를 펼친다. 날씨를 테마로 한 범위 공격과 파티 지원 능력도 기대된다.

토벌 7단계 가디언 '소나벨'과, '칼엘리오스' 시련 난이도 역시 추가된다. 소나벨 이후 다소 간격을 두고 가르가디스가 추가 예정이다. 칼엘리오스 시련은 토벌할 경우 명예 보상을 지급하며, 난이도는 군단장 헬 정도로 등장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의 '핵심'으로 불리는 군단장 레이드는 8월, 예고한 대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추가된다. 총 3관문으로 구성됐으며, 협력을 중요하게 하되 과거 '사이버 유격'으로 불릴 만큼의 과도한 수준은 지양할 계획이다. 질병과 익사 기믹도 특징적이다.

모코콩 아일랜드
모코콩 아일랜드

■ 로스트아크, '위쳐3'과 만난다

9월에 추가될 또다른 업데이트는 신규 섬 모코콩 아일랜드다. 횡스크롤 방식 플레이로 동화같은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모코콩으로 변신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유저 3인이 한 팀이 되어 각자 다른 무기를 사용해 보스 클리어에 도전할 수 있다.

수집형 스토리 콘텐츠 '기억의 오르골' 정보도 공개됐다. 아크라시아 속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총 10종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밖에 1340~1460 구간까지 확장된 '하이퍼 익스프레스 플러스', 베른 남부까지 즐길 수 있는 '스토리 익스프레스 플러스' 등 업데이트 기념 혜택이 공개됐다. 감사 선물 중 처음으로 포함된 '로아온 스페셜 전설 카드 선택 상자'도 눈길을 끌었다.

발표 말미엔 CDPR의 명작 RPG '위쳐3: 와일드 헌트'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발표되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다만 준비에 시일이 걸릴 예정이며, 올해 겨울 실시가 목표다. 구체적인 콜라보 내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