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모든 요소 확인 가능한 '육성 탭'

[게임플] 금일(24일)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이용자의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한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미르M은 출시와 동시에 ‘전쟁과 모험의 길잡이’라는 시리즈 영상 공개를 통해 이용자이 더욱 쉽고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육성’ 편으로 게임 속 육성 탭을 통해 효율적으로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다. 이용자들은 캐릭터 육성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육성 메뉴에 포함된 사냥터, 장비, 제작 재료에 대한 상세 설명을 보고 더욱 효율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다.

n 내 성장 정도를 파악하고 길을 찾자

육성 탭은 캐릭터 육성과 관련한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다. 이곳에서는 캐릭터 육성 상태를 간략히 보여주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고, 캐릭터의 체력을 비롯해 마력, 파괴력 등 능력치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레벨에 따른 육성 콘텐츠 달성률이 정리돼 있다. 이용자들은 해당 정보를 통해 캐릭터에게 더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성장이 가능한지 상세한 지표를 알 수 있다.

n 나에게 맞는 '사냥터' 찾아 효율적인 성장을

사냥터 탭에는 미르대륙의 모든 사냥터가 레벨별로 정리돼 있다. 각 사냥터는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 범위와 캐릭터의 현재 전투력, 사냥터에서 요구하는 권장 전투력이 표시돼 캐릭터 수준에 맞는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맵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보상 아이템을 확인 가능하며, 이에 따라 보다 간편한 퀘스트 진행, 지역별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더불어 추천지역 메뉴를 통해 나에게 맞는 사냥터를 골라 확인할 수도 있다.

n 적절한 장비 장착 통해 스펙 상승을 노려라

장비 탭에는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이 모여 있다. 부위별/등급별 장비 확인을 할 수 있다. 추천 장비 기능을 사용하면 내 육성상태에 맞는 아이템을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다. 레벨 등 성장 등급에 따라 적합한 아이템과 장비를 찾아볼 수 있다.

제작 재료 탭에는 대장, 세공, 연금 제작 시 필요한 재료들이 정리돼 있다. 아울러 사냥 및 생산 등 미르대륙을 모험할 때 필요한 소모성 아이템들을 소모성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인 기술 탭에는 캐릭터가 수련한 총 아홉 가지 장인 기술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기술이 일정 레벨에 도달했을 때 승급도 해당 탭에서 진행된다.

한편, 미르M은 런칭 광고 영상 ‘뱅가드’ 편과 ‘배가본드’ 편을 새롭게 선보였다. 뱅가드 편 영상에서는 전장의 일원이 아닌 전투의 전설로 기억되고자 하는 무장의 모습을 담아 전투 만다라의 확장을 통한 뱅가드형 성장 모습을 담았다.

배가본드 편에선 모험을 꿈꾸는 용사의 모습을 기술 만다라와 함께 표현해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르M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특히, 뱅가드 편에는 드라마 파친코에서 열연을 펼친 ‘노상현’이 미르M 속 전사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