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무기로 변경하는 ‘배틀 스타일’, ‘성물 시스템’, ‘새내기 시스템’, ‘사이드 스토리’, 신규 서버 '바룸' 등이 추가됐다.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가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 출시됐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은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을 선택해 가디언즈를 구성하고 악의 세력에 대항하며 미러버스를 수호하는 게임이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가 신규 클래스 아르카나, 벨라토르 2종을 추가하고, 서버 '아르카나'를 새롭게 오픈했다. 아르카나는 모든 스킬이 공격 스킬로 구성된 클래스며, 벨라토르는 거대한 창을 휘두르는 탱커형 딜러다.

아카소어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아카 플레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더그레이트브리티시테디베어컴퍼니의 ‘GB테디베어’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에선 GB테디베어 버디 3종과 꾸미기 아이템이 추가됐다.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세계 각국의 고대 신화와 문명 속에 등장하는 9종의 수호신과 60여종의 유닛을 조합해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다.

메타크래프트 - 온파이어게임즈와 공동 개발을 진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프로젝트 WAKU’를 제작해 올 가을 원작 IP 소설과 캐릭터 등을 공개하고 내년 상반기 중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4399코리아 – MMORPG 신작 '헌터W’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와 PC 플랫폼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헌터W’는 야생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래픽과 수렵, 모험 테마가 돋보이는 모바일 MMORPG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캣닢스튜디오가 개발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염라환생기: 동백전’을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한국 전통 설화를 바탕으로 한 2D 횡스크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게임이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일부 지역에서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지역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축구 게임 ‘피파 모바일’은 신규 클래스 ‘20TOTS’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아이콘 슈퍼스타 클래스에 레전드 루드 굴리트를 선보인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이 게임 서버 통합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 점검을 통해 '뮤 레드'에선 '카이로스'와 '마야' 서버가 통합돼 '마야(통합)' 서버가 된다. '뮤 블루'는 '수파르나' 서버와 '레무리아' 서버가 통합돼 '레무리아(통합)'서버로 재탄생한다.

시선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수라의 서’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수라의 서는 동양적인 판타지 배경 속에서 100여 명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및 전략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미네시안 우라노스’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캐릭터는 일반 공격과 함께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아군 전체에 무적 상태를 부여하는 스킬 등을 지녔다.

모바일 게임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캐릭터 ‘아브라함’과 ‘라니아’가 등장한다. 아브라함은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전투를 치르며, 라니아는 사망에 이르면 체력을 회복하고 강해지는 오리지널 캐릭터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신규 캐릭터 ‘아울’을 업데이트했다. 아울은 센터 포지션으로 팀원을 보조하고, 적팀의 공격을 저지하는 데 특화됐다. 초월 시 수비력을 한층 강화해줄 세가지 초월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SLG ‘삼국지 더 다이나믹’이 지난 22일 CBT를 종료했다. 삼국지 더 다이나믹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검토하고 최대한 반영해서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속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의 기획∙프로그램∙아트∙사운드 분야의 담당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워터밤 서울 2022’에서 자체 NFT 프로젝트인 메타 토이 드래곤즈 IP로 꾸며진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스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쎈박챌린지 존’과 휴식할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나뉜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 국내 e스포츠 대회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에서 DRX가 온 슬레이어스와 담원 기아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DRX는 3시즌 연속 결승에 올랐다.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게임 모드 ‘더블 업 모드’를 활용해 실제 커플 인플루언서들이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대회 ‘돌려돌려 TFT 시즌 5’를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알렸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게임광고 자율규제 그 방향은?’을 주제로 한양대 법학연구소와의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최근 게이머를 현혹하거나, 저질의 게임광고에 대한 대책으로 GSOK을 중심으로 한 자율심의를 소개하고, 게임광고 자율규제의 실효성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썸에이지 -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가 ‘스트리머 크로우즈 파티’를 7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에는 배돈, 류제홍, 나는루다 등 인기 스트리머들이 참여해 20 대 20 팀 전투를 벌인다.

넷마블 -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를 앞두고 25일부터 7월 23일까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은 게임을 미리 플레이하면서 콘텐츠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콘텐츠다.

게임문화재단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한 ‘202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운영’을 위한 강사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발된 강사들은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