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 지원...신규 CF 2종 추가 공개

[게임플] 위메이드의 상반기 기대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23일 정식 출시했다.

미르M은 위메이드 미르 IP의 두 번째 정식 계승작이다.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략과 전술의 재미를 높였으며, 위메이드가 쌓아온 게임 서비스 노하우와 언리얼 엔진 등 최신 기술을 담아냈다.

특히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전략과 전술의 시작 ‘그리드 전장’,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가능케 하는 '장인', 경제와 권력의 정점에 오르기 위한 ‘비곡 점령전’과 ‘수라대전’, ‘공성전’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게임은 거래소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12세 이용가와 거래소 기능이 활성화된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유저들은 구글 및 애플, 페이스북, 카카오 등 여러 소셜 계정 중 원하는 방식으로 로그인 가능하다. 별도의 PC 버전도 제공하고 있어 유저들은 자유롭게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오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번 미르M 정식 출시를 기념해 론칭 CF 2종을 추가로 공개했다. CF는 미르M이 부제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맞춰 ‘뱅가드의 길’과 ‘배가본드의 길’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뱅가드의 길 영상은 ‘전장의 일원으로 남을 것인가, 이 전투의 전설로 기억될 것인가’라는 문구를 통해 전장을 지배하는 ‘뱅가드’가 돼서 활약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배가본드의 길은 장인 기술을 갈고닦아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고 강해지는 모습과 함께 ’전설들의 길을 따를 것인가, 나만의 전설을 만들 것인가’라는 말로 새로운 성장 방식을 제시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서 서비스 중인 미르4 글로벌은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로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다”며, “미르M은 연말에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