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블레이드 앤 소울 2’가 신규 던전 콘텐츠 ‘포화란: 바다뱀 보급기지’의 사전예약을 오늘(22일)부터 시작했다. 전작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 최종 보스 ‘포화란’과 충각단 네임드 몬스터 등을 6월 29일부터 만날 수 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이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15번째 신규 클래스 ‘악사’를 업데이트했고, 신규 봉마 던전 ‘혼돈의 흑신목’도 즐길 수 있다. 가면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파악해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다.

카카오게임즈 - PC MMORPG ‘엘리온’이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 출시를 앞두고 오늘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소울브링어는 쌍검과 ‘영혼의 힘’을 바탕으로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시킬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아누비스’의 코스튬을 선보이고, 투수 육성 트레이너 ‘발렌타인’, ‘싸이커’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의 16차 서버 통합을 진행하고 서버 전투력을 증대한다. 이번 정기 점검을 통해 108 서버와 109 서버가 하나의 서버로 통합된다. 서버의 전체 전투력이 상승해 ‘어비스 그룹’ 내 서버간 경쟁에서 더욱 유리해질 전망이다.

엔엑스쓰리게임즈 - 자사가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C’, ‘프로젝트 M5’, ‘프로젝트 Z’, ‘프로젝트 L’, ‘프로젝트 아바타라’, ‘프로젝트 T’ 총 6종이다.

라이언게임즈 -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 '패러럴 메트로놈'과 최초의 성장 장비인 '스피릿'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데미지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는 ‘데미지 리포트 기능’, 스텔라 생일 코스튬과 6월 신규 코스튬을 추가했다.

액션스퀘어 -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이 신규 캐릭터 ‘드레이큰’을 추가하는 등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드레이큰은 검을 사용해 ‘출혈’을 일으켜 10초간 대상이 받는 피해를 3% 증가시킨다. 최대 중첩이 되면 대상의 최대 체력의 5%만큼의 피해를 준다.

넷이즈 게임즈 -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가 양대 최신 전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추가된 지원함은 자원 보급이 가능한 ‘FSV830-고속 전투 지원함’과 탁월한 작전 능력을 가진 ‘S-레비 9호 어뢰정’이다.

펄어비스 –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이 5세대 반려동물과 대장 반려동물 임명 시스템을 선보였다. 아울러 수리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보유 중인 장비의 수리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블리자드 –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차기 확장팩 ‘용군단’을 연내 출시하며, 오늘부터 사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용군단은 용족이 기원한 장소이자 전설 속 용의 위상들이 정당한 보금자리를 되찾고자 귀환하고 있는 ‘용의 섬’으로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픽게임즈 – 파티 게임 ‘폴가이즈’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하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용으로 신규 출시했다.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 기능이 완벽 지원된다.

유비소프트 - 스포츠 게임 ‘롤러 챔피언스’의 신규 시즌 콘텐츠 ‘DISCO FEVER’가 시작됐다고 알렸다. 이번 신규 콘텐츠에서는 디스코 테마의 경기장, 신규 게임모드,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미니게임을 도입해 경기전 긴장을 풀어준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6월 25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개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개최한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컴투스 -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오는 7월 11일까지 약 3주간 임직원과 함께하는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탄소 배출의 감축에 기여하고 건강한 지구 환경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길드전 세 번째 시즌을 맞아 선보인 특별 웹예능 콘텐츠, ‘와리길드단’의 세 번째 에피소드 ‘오늘은 절거운 길드단 정모날’을 업로드했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SLG ‘삼국지 더 다이나믹’이 홍보모델 ‘장항준’ 영화감독의 쿠키 영상을 공개했다. 쿠키 영상에선 게임에 푹 빠져 높은 텐션으로 유쾌하게 게임을 소개하는 ‘장항준’ 감독의 뛰어난 연기력을 볼 수 있다.

라인게임즈 - 블록체인 기업 너디스타와 협업을 본격화하고,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NFT 중심의 웹3 기반 게임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