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20일 라운드 데스 매치에 신규 맵 ‘언더브릿지’를 공개하고, 데스 매치 플레이 전용 레벨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신규 총기 ‘M110A1’과 액션 ‘업기’ 등을 선보였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전설 플러스 등급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를 리메이크했다.  이용자가 자신의 영웅이나 펫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통계 시스템도 함께 선보였다.

넥슨 -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신규 초월 클래스 고독한 암살자 ‘카이’와 그림자 수행요원 ‘린’을 업데이트했다. ‘카이’와 ‘린’은 좀비 시나리오 전용 스킬을 가지며, 몬스터가 캐릭터를 인지하지 못하는 ‘은신’을 주요 스킬로 사용한다.

에이블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토끼 키우기’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추후 도입될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가 제24탄 카드팩 ‘천상의 낙원’의 추가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5주년 기념 인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리더스킨 ‘루니’와 신규 메인 스토리 천상여관 편이 추가됐다.

썸에이지 -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서 전설 등급 캐릭터 마왕 후보생 ‘로라’를 선보였다. 로라는 올빼미 미나를 소환해 공격력과 공속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신규 캐릭터로, 아레나 2레벨부터 획득할 수 있다.

호요버스 – 모바일 RPG ‘붕괴3rd’가 5.7 버전 ‘죄의 노래’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캐릭터 아포니아 ‘계율·죄의 심연’과 SP 발키리 에덴 ‘황금·찬란한 노래’가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29장이 추가됐다.

스톰게임즈 - 블록체인 기반 P&E 게임 ‘Four Gods on WEMIX’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Four Gods는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장비, 입장권 등의 아이템에 NFT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 간 개인거래를 지원한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이 신규 지역 ‘아이올트 공동 묘지’와 던전 ‘대제례 추적’과 ‘숨겨진 위험’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한 최고 레벨를 92레벨로 확장했으며, 5차 방어구 및 악세서리 등 옵션이 크게 상향된 장비 아이템을 선보였다.

마상소프트 - MMORPG ‘콜오브카오스’가 신규 서버 ‘이터널-불카누스’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서버 오픈에 앞서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기존 클래스 풀체인지를 통한 스킬, 변신 시스템 전면 리뉴얼, 길드 기능 및 분해 시스템 개편, 신규 슬롯 전용장비를 추가한다.

조이시티 -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Gunship Battle: Crypto Conflict)’에서 신규 콘텐츠 ‘티타늄 거래소’를 업데이트했다. 티타늄 거래소는 게임 내에서 티타늄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C2X 블록체인 플랫폼에 합류한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버전에선 토큰 경제 시스템의 핵심 재화인 ‘실버볼’과 ‘골드볼’이 추가된다. 일부 국가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 아동들이 사회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애 인식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시즌 토너먼트 '기이한 여정'의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이 21일 열린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시즌 토너먼트는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국내 e스포츠 대회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가 21일 개막한다. 플레이오프만 관객 입장을 허용했던 스테이지1과 달리 이번엔 본선부터 오프라인 관전이 가능하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의 동부 지역 리그가 20일부터 시작된다. 방송 시간은 한국 시청 시간에 최적화된 저녁 7시로 개편됐으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될 예정이다.

컴투스 -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플레이어’ 8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 건담 게임의 최신 정보를 전하는 스트리밍 방송 ‘건담 게임 페스트’를 27일 오전 7시부터 세계에 동시 송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선 ‘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등의 최신 정보를 소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