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메인스트림 챕터6, 챕터7 ‘마스터피스’ 리플레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리플레이에선 수집요소 강화, 특수 상황 대사 추가, 알반 기사단 여행수첩 키워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팰리스’가 업데이트됐다. ‘팰리스’는 궁전 폭파 및 엄호를 두고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이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CSZ-3’을 선보이고, 기존 무기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2’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2 메이저리그 시즌에 맞춰 포스트 시즌 참가팀이 기존 10 팀에서 12팀으로 확대하고, 게임 내 각종 이미지를 신규 시즌에 맞춰 새단장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마 모드가 추가됐다. 해당 모드는 자기장 안전구역이 랜덤으로 생성되며, 맵 곳곳에 배치된 에반게리온 상자와 방위 포대에서는 다양한 전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R2’가 특화 서버를 통합했다. 오리지널 서버였던 ‘넵튠’과 ‘레아’를 ‘메테오’로, ‘아벨루스’와 ‘테이아’를 ‘아벨리아’로 통합한다. 특화 서버 통합 이후부터 이용 시간과 최고 레벨 제한이 전면 해제된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0.11.4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프랑스 순양함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신규 프랑스 순양함은 다른 프랑스 순양함에 비해 함포 구경이 크고 포탑이 선수에 장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관위시간신전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을 네이버TV '넷마블 채널'에 6월 9일까지 공개한다. 게임 시나리오 1부 마지막 '종국특이점 관위시간신전 솔로몬'을 무대화한 작품이다.

젠지e스포츠 - 서울 다이너스티팀이 게이밍 오디오 및 액세서리 브랜드 ‘터틀비치’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6일 개막한 ‘2022 오버워치 리그’에 출전하는 서울 다이너스티 팀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한다.

유니티 - 한국조선해양과 ‘XR-AI 기반 Smart&Safe 선박 설계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연구를 통해 두 기업은 설계 자동화, 가상 제조 디지털 플랫폼 개발, AR 기반 선박 기능 및 안전 점검 원격 지원과 재해 방지 방안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가 스테이트스페이스’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양사 파트너십이 강화됨에 따라 에임 랩은 라이엇 게임즈의 IP를 활용해 게임 내 물리 법칙, 맵, 무기 등을 통합함으로써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에게 실제 게임과 유사한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 언오픈드의 메타버스 아바타 NFT 프로젝트 다바와 손잡고 메타 토이 드래곤즈의세계관을 확장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메타 토이 드래곤즈 콜라보 웨어러블 NFT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출시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