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을 업데이트했다. 마르니의 밀실은 인기 사냥터를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콘텐츠로 하루 1시간 접속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5성 캐릭터 ‘이슈마엘’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강화하는 특별 ‘잠재능력’ 5번 슬롯이 열렸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 속 인기 모드 ‘전장’에 신규 종족 ‘나가’와 새 키워드 ‘주문제작’을 지닌 하수인이 추가됐다. 아울러 새로운 전장 영웅 ‘여왕 아즈샤라’도 합류했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SRPG ‘랑그릿사’가 3.0버전을 게임 내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SSR 등급 영웅 ‘베르너 폰 에길’과 ‘마리안델’, ‘웨탐’이 추가되고 메인 스토리 3부가 시작된다. 또한 자신의 도시를 건설하는 ‘부유 도시’를 선보였다.

아이톡시 - MMORPG ‘에곤: 인페르나 벨룸’이 마리온 스킬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리온은 이용자가 전투에 나갈 때 동행하여 전투를 돕는 특별한 파트너 시스템이다. 길드의 랭킹 혹은 레벨에 따라 사용 가능한 ‘길드 문장’도 도입됐다.

밸로프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유치원 팬더반’을 공개했다. 해당 코스튬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출시한 코스튬으로 팬더 모자와 장식이 포인트다. 이외에도 새로운 장비 ‘카르나 귀걸이’와 ‘영혼술사 장신구’가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 -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던전 ‘마리아스의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해당 던전에서장비 4종 및 다양한 제작 재료, 재화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장비 ‘유물’과 ‘버디 재소환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 기타 소식

슈퍼캣 – 샌드박스네트워크와 NFT개발 및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자사의 노하우와 IP를 활용한 NFT 발행 및 세계관 확장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 인프라를 활용한 메타버스 사업 교류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게임 ‘발로란트’ 국내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 참가할 8팀이 확정됐다. 기존 팀 중에선 DRX, 온 슬레이어스, 담원 기아, 마루 게이밍, WGS X-IT가 다시 참가했다.

이브이알스튜디오 – 제일기획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기술 및 정보 교류 등 선행 연구를 실시해 메타버스 콘텐츠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한다. 또 향후 AI 기반 브랜디드 휴먼, 인터랙티브 콘텐츠, 버추얼 스튜디오 등의 신규 서비스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신규 디지털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입주 시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DC센터에서는 입주 공간에 대한 임대료가 관리비를 제외하고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네오위즈 -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이 국내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산나비’, ‘스컬’, ‘아카’, ‘트리플 판타지’ 등 4개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