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즈룽게임즈]
[이미지 제공 - 즈룽게임즈]

즈룽게임즈 - 모바일 SRPG ‘랑그릿사’ 3.0버전 업데이트를 오는 11일 실시한다고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자신만의 마을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마을 경영’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신규 영웅 ‘웨탐’, ‘베르너 폰 에길’, ‘마리안델’이 새롭게 합류한다.

나다디지탈 -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슬라임월드’가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 된 브랜드 페이지에선 블레이드 콜라보 기념 슬라임을 포함한 다양한 슬라임 NFT들이 사전 공개됐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BLADES’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넥스트플레이어 지분을 매수해 완전 자회사화를 추진한다. 넥스트플레이어는 2013년 설립된 데이터 커머스 기업으로, 축적된 200만 명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및 판매 분석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 자사의 기술 인프라를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로 전환을 완료했다. 이전 완료에 따라 게임 개발 시 인프라 준비 기간이 2개월에서 2일로, 게임 환경 구성 기간 등이 15일에서 반나절로, 인프라 비용도 30%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유니티 - 최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유니티 웨이브 2022’를 9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변화된 세상의 흐름에 맞춰 유니티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자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로 진행되는 세계 대회인 2022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이 싱가포르에 위치한 선텍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크래프톤 -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가 첫 번째 PFP를 출시한다.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한 PFP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로 구성됐으며,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 6’ 아시아에서 중국의 Petrichor Road가 우승을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

엔씨소프트 -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 강화는 신규 입사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인재 유치 후 조직과의 융화를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 경쟁력 강화하기 위함이다.

반다이남코 - 5월 12일부터 5월 1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2 플레이엑스포’에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월말 제한적으로 개최했던 ‘엘든 링’의 특별 전시회를 이번 오프라인 부스에서 선보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