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 - 퀄리아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기간한정 캐스팅 카드 ‘러브 사인은 은근슬쩍’이 추가되며, 17일까지 합숙 이벤트 ‘싹트는 검은 백합의 봉우리’도 개최된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가 신규 에피소드 1 Part.3 ‘재난의 진실을 찾아서’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마을에서 사라진 아이들을 찾아 납치범들의 흔적을 쫓게 되면서 아스가르드로 향하는 문을 여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PC 온라인 게임 4일부터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환상 체험 총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환상 체험 총서는 에피소드, 던전, 이벤트 등에서 만난 인물들의 못다한 이야기를 가상 또는 현실의 공간에서 유저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 ‘발레 드 라 루나-키라이나’와 아티팩트 ‘생령의 등화 카븐’을 출시했다. 장착 시 외형 변화와 함께 전투 중 1회, 적에게 스킬 적중 시 3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4턴간 대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홍콩히어로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종언복음’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멘토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멘토와 멘티가 관련 멘토 임무를 완료할 시 대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멘토는 특수 소장품 또한 받아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구글·애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그래픽을 구현하고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살린 게 특징이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이 해군 제2함대 을지문덕함에 게임기, IT기기를 비롯한 함대 필요 물품을 기탁했다. 게임문화체험관을 중심으로 함대 내 게임기, 모니터, 마이크 시스템, 스피커 등 최신 기기와 장병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런닝머신 등을 지원했다.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 모든 이용자들은 6일부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MBX 토큰 거래 및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2022 플레이엑스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게임 체험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관객들은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스에 방문해 게임 체험 및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장수돌침대’ 콜라보 제품 ‘검은돌침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혹은 현실에서 ‘검은돌침대’를 만나볼 수 있다.

문화재청과 경복궁 홍복전에서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문화유산과 관련된 각종 정보나 데이터를 소재로한 게임을 국내외에 개발•보급하는 등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가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서도 플레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유저들은 윈도우 PC,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 iOS 및 아이패드OS 등 기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