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격투가 각성 클래스 ‘야차’를 업데이트했다. 야차는 주무기 투신갑, 보조무기 호부를 사용하는 각성 클래스다. 빠르면서도 묵직하게 내지르는 타격과 육탄전으로 전장의 지배자라는 타이틀까지 갖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 방치형 RPG ‘로엠 키우기: 전사편’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전작과 달리 세로 화면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으로 몬스터 사냥이 진행해 캐릭터와 장비를 성장시켜 나간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12 ‘마계 - 테르’를 업데이트했다. 월드 11에서 정령계를 향해 뻗어진 헤이타로스의 손길을 물리치는데 성공한 그랜드체이스가 헤이타로스의 최후의 음모를 저지하려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에 약 94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로 넷마블은 신작 애니메이션 ‘히어로북스’ IP에 대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권한을 비롯해 향후 모든 프로젝트의 게임화에 대한 우선 검토권을 갖게 됐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구로에 위치한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총 20명으로, 게임 또는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활동하는 이들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상반기 내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 기계와 장치 세트로 진행된 세계 대회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이 지난 1일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에선 한국 대표로 참가한 '뚜두' 김완수가 3위, '우쭐리우중' 이우중이 4위를 차지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의 홍보 모델로 SSG랜더스 김광현 선수를 선정했다. 김광현 선수는 컴프야V22의 대표 얼굴로서 각종 홍보 이미지 및 영상뿐만 아니라 특별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넥슨 –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이 닌텐도 스위치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를 오픈했다. ‘올마게’는 국내 및 해외 닌텐도 e숍 내 게임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게임즈 - 스포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와 함께 ‘2022년 상상이비즈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자사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본격 나선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