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스킬로 자유롭게 특수탄 변경 가능해

[게임플]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신규 콘텐츠 ‘로터스 레이드’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중 거너의 신규 전직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추가되고 성장을 지원하면서 새 전직을 육성하는 이용자들도 많아졌는데, 그중 스핏파이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핏파이어는 다양한 탄을 제조하고 사용하는 탁월한 손놀림을 보여주는 전문가다. 장착한 탄에 따라 일부 기술들이 강화돼 추가 효과를 발휘하므로 상황에 따른 활용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다양한 탄을 버프 스킬로 사용하는 스핏파이어 특성상 다른 직업들보다 많은 단축키를 요구한다. 던파 모바일은 해당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신규 스킬 ‘체인지 불렛’을 도입했다.

체인지 불렛은 사용 시 슬라이드 된 위치에 따라 정해진 특수탄을 장전하는 스킬이다. 이로 인해 은탄과 빙결탄, 철갑탄, 작열탄을 습득하더라도 스킬 단축키에 따로 등록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패시브 스킬 ‘병기 숙련’은 PC 던파에서 머스켓과 보우건 장착 시 공격력과 공격 속도, 집탄율, 장전 속도 등을 높여주는 효과를 제공했다. 던파 모바일에선 머스켓과 보우건 착용 시 스킬 공격력을 비롯해 장전 속도, 사거리를 증가시키는 효과만 존재한다.

신규 스킬 ‘커버링 파이어’는 자신이 있는 위치로 블랙로즈 대원 한 명을 호출한 다음 사격을 명령한다. 이때 특수탄이 장전된 상태라면 블랙로즈 대원이 특수탄을 사용해서 공격한다.

총 10발을 사격해 주기 때문에 빠르게 특수탄을 소모하기 좋은 스킬이다. 순간적으로 특수탄을 활용한 순간 대미지를 높여주므로 보스를 처치할 때 유용하다.

폭발물과 관련된 스킬들은 특수탄의 효과를 받지 않으므로 사격과 관련된 스킬들을 주로 활용하는 게 좋다.

특히 주력 스킬인 ‘닐 스나이핑’은 PC 던파와 동일하게 특수탄 효과가 더해지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특수탄을 장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던파 모바일의 스핏파이어는 과거 PC 던파의 플레이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옴과 동시에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했다. 다양한 탄을 직접 시전해서 사용하던 시절이 그리운 사람이라면 플레이하는 걸 추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