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이 '도전! 낚시왕'에 월드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보상 체계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종 1위에게는 '낚시황제'라는 칭호와 특수 배경, 프로필 등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네오위즈 -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어린이날 기념 업데이트로 신규 고양이 ‘치즈태비’를 선보였다. 치즈 색상의 줄무늬를 가진 발랄한 성격의 고양이로,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추가됐다.

디엔에이 -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각성 윤대협 선수자료를 업데이트했다. 윤대협은 이번 각성을 통해 ‘스핀무브 덩크’, ‘젤리 레이업’, ‘정교한 패스’, ‘환영 돌파’, ‘백드리블 페·어’, ‘플라잉 블록슛’ 등 기존 6개 스킬에 마스터리를 습득할 수 있다.

조이시티 -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가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성채가 43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레벨이 확장됐으며, 이에 맞춰 신규 병사와 함선 3종이 추가됐다.

해긴 - 신작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슈퍼 베이스볼 리그’는 빠른 플레이타임 속에서 다양한 경쟁요소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가 대만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출시 직후 IOS 인기 순위 1에 올랐으며, 주말을 거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유조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솔라 리바이벌’이 네이버웹툰 ‘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이용자들은 신규 영웅 ‘배달실장 강룡’, ‘아기신녀 송예린’, ‘백마곡주 진가령’ 등 주요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그라비티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베트남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SRPG로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를 활용해 전략을 짜고 배치하면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2022 메이플 라이브톡’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선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콘텐츠, 성장, 보스, 스토리, 편의성 등 다양한 부분을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4’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최종 결선에서 김병권, 곽준혁 선수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국가대표 후보로 선정됐다. 두 선수는 아시안게임 경기력향상위원회와 한국e스포츠협회장의 승인을 거쳐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될 예정이다.

게임서비스 분야에서 2022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 상관없이 2일부터 16일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넷마블 - 인텔과 3D TPS MOBA PC게임 '오버프라임'의 개발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버프라임은 인텔의 차세대 CPU,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게 되며 업스케일링 기술로 압도적인 그래픽을 보여줄 예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을 비롯해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 등 체험 콘텐츠를 함께 구성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미국 갈라게임즈와 신작 '프로젝트CA'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갈라게임즈는 '프로젝트CA'에 대한 전세계 글로벌 판권을 갖는다.

컴투스 -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선보이는 7주년 라이브 예능 방송의 신규 프로그램 ‘컴프야간포차’를 예고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선 출연진이 ‘컴프야2022’ 클럽원과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고 랜선 회식을 지원한다.

도미너스게임즈- 스튜디오 게니우스와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영화, 블록체인 콘텐츠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열혈강호 영화는 현재 2024년 첫 시리즈의 방영을 목표로 트레일러 제작 작업중에 있다.

엔씨소프트 - 2022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 시작과 함께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9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직무 상담회 ‘NCruiting Day’를 진행한다. 직무 상담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선배 직원들이 지원자들의 궁금증에 답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 6 아시아’의 1주차 결과를 공개했다. 중국의 Tyloo가 147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다른 중국 팀들이 3위까지 들었다.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프로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스프링’ 시즌1이 지난 1일 담원 기아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