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가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사신 델론즈’와 시나리오 시즌3 서장 ‘황혼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회복 스킬을 가진 신규 전설 플러스 펫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 신규 전설 플러스 장비 ‘빛나는 파멸의 갑옷’이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캐릭터 및 장비 ‘교환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규 한정 캐릭터 ’파도 타는 왕자 라젤트’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강림토벌 ‘작염의 폐룡’을 복각 오픈한다.

해즈브로 - 트레이딩 카드게임 ‘매직: 더 개더링’이 신규 세트 ‘뉴 카펜나의 거리’를 29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세트는 뉴 카펜나라는 대도시를 배경으로, 이 도시를 장악하기 위해 겨루는 다섯 범죄 패밀리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테마 ‘모래의 시간’의 첫 페이트코어 ‘귀공자-바라카’를 선보였다. 장착 시 적에게 스킬 적중 시 3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4턴간 대상의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 ‘보일링’이 추가된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소닉’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소닉 뛰라이더’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선 ‘소닉 풍선’, ‘소닉 코스튬’, ‘섀도우 뛰라이더’, ‘너클즈 캐릭터’ 등 신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R2’가 특화 서버 개편 일정을 공개했다. 특화 서버는 ARS 전화 인증 가입자만 접속 가능한 서버다. 해당 서버에서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급 상자가 주어진다.

4399코리아 - 신작 수렵모험 MMORPG '헌터W’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헌터가 되어 펫과 함께 모험하는 MMORPG로 공식 웹페이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네이버 라운지 등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아이톡시 - MMORPG ‘에곤: 인페르나 벨룸’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6번째 에피소드 ‘열화의 미궁’과 신규 보스 몬스터 ‘안드로카’, 영웅등급의 ‘심연의 크로미우스’와 ‘아라그넬라’, 희귀등급의 ‘크로미우스’와 ‘마루’ 등 새 마리온도 선보인다.

액션스퀘어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외전 장수 ’군왕 동탁’을 추가하고 기존 시스템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군왕 동탁’ 젊은 시절의 동탁을 컨셉으로, 높은 무력 속성을 지님과 동시에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이다.

문톤 - 모바일 방치형 RPG ‘심포니 오브 에픽’이 신규 콘텐츠 ‘신의 한수’ 및 이벤트를 포함한 ‘여명의 강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백 년의 봄날은 가고’의 패키지 예약 판매를 5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미스터리 작가가 100년간 발생한 4개의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추리 게임이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웹예능 콘텐츠 ‘밀리추리’ 1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밀리추리’는 장동민, 오킹, 에이전트 H 등 6명의 출연진이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단서를 찾아가며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밀리터리 콘셉트의 웹예능이다.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을 위한 최종 결선을 29일부터 5월 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결선은 상암 콜로세움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치러지며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개인전과 팀전 결승을 일주일 간격으로 각각 오는 30일과 5월 7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가 2023 시즌 e스포츠에 최상위 대회로서 세 개의 국제 리그를 도입하겠다는 신규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팀들과 가입비 없이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획기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크래프톤 - 2022년 첫번째 매칭 그랜트 기부를 진행해 구성원 중 KAIST 전산학부 졸업생 17명이 참여하여 총 1억 원의 기금을 약정했다. 발전 기금은 전산학부 학생회 및 동아리 지원, 전산학부 지정기금, 전산학부 건물 증축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 온라인 쇼케이스 ‘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를 6월 13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행사에선 Xbox가 앞으로 Xbox Game Pass를 통해 선보일 다양한 타이틀 라인업 및 여러 새로운 소식이 전할 계획이다.

넷마블 - 자사의 유명 IP ‘쿵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해당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은 총 50화로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탈중앙화 게임 길드 ‘YGG’의 중남미 지역 파트너 ‘올라GG’에 투자를 실시했다. 올라GG는 Web3 게임의 NFT 획득을 포함해 중남미 지역 Web3 게임 확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해당 앱에선 K-팝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비롯해 게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작품들을 거래할 수 있다.

액션스퀘어 - 미국 갈라게임즈에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AE'를 퍼블리싱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프로젝트AE'는 NFT와 P&E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액션성이 강조된 게임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