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2D 액션 RPG ‘언소울드’가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정식 출시됐다.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망국의 왕자가 죽은 자들로 뒤덮여 버린 세계 속의 비밀을 파헤쳐가는 2D 액션 RPG다.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가 중국 게임 개발사 페로페로 게임즈의 리듬 게임 ‘뮤즈 대쉬’와 콜라보 DLC를 출시했다. 총 15곡과 함께 뮤즈 대쉬 전용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 UI 테마 스킨 및 콤보 스킨도 DLC에 포함됐다.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가 28일 오전 11시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됐다. 다양한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 -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가 루시엘의 신규 전직 4라인 ‘데메르시오’를 업데이트했다. 루시엘 4라인은 1차 ‘엠프티니스’, 2차 ‘터비스’, 3차 ‘데메르시오’까지 단계별로 전직하며 성장할 수 있다.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계획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테스트할 콘텐츠는 팀 모드의 점령전으로 5월 16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에 신규 카르마 ‘크림슨 릴리’가 추가됐다. 크림슨 릴리는 쌍날검을 자유롭게 활용해 적을 제압하고 강력한 근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이와 함께 랭크 및 매칭 시스템 전반을 개편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가 신규 차일드 ‘카날로아’를 만날 수 있는 월드보스 트라이얼과 유저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혜낭과 디아누스의 전용 스킨 ‘기연의 혜낭’, ‘슈가 디아누스’도 선보였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 아이템 ‘초월 매터리얼’ 추가를 비롯해, 밸런스 조정, 스페셜 던전 등 고레벨 캐릭터들의 추가 능력치 성장을 돕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이 서버 간 경쟁 콘텐츠 '로스트랜드' 시즌2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로스트랜드는 오픈 후 120일이 지난 서버가 참여하는 서버 간 경쟁 콘텐츠다. 시즌2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인트라게임즈 – 패키지 게임 ‘울트라 에이지’ PC 버전이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 울트라 에이지 PC 버전은 그래픽을 비롯해 게임 플레이, 기타 콘텐츠까지 여러 방면을 새롭게 다듬은 게 특징이다.

라이엇게임즈 -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네 번째 에피소드의 ‘액트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요원 ‘페이드’가 전장에 합류하고, 새로운 무기 스킨 ‘RGX 11z 프로’ 시리즈와 배틀 패스가 추가된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가 출시 1주년 기념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해 힘을 발동해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신규 장비 ‘마력석’과 월드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 ‘하르콘 쟁탈전’ 업데이트 등을 선보였다.

넵튠 - 모바일 게임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을 글로벌 론칭했다.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은 여성향 스토리 게임에 퍼즐과 수집 요소를 접목시킨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전작 ‘러브언홀릭’의 IP와 참신한 시도를 더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및 ‘콜 오브 듀티: 뱅가드’가 세 번째 시즌 ‘기밀 병기’를 업데이트했다. 워존의 배경인 칼데라에 무시무시한 괴수가 출현하고 이에 대항해 싸울 수 있는 화력 무기 및 새로운 지역 등이 추가된다.

조이시티 -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Z’이 신규 캐릭터 ‘알 라자크 알파’와 ‘알 라자크 베타’를 선보였다. 알 라자크 알파는 중거리 슈팅에 특화된 공격수, 알 라자크 베타는 태클 및 대인방어에 있어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수비수 캐릭터다.

호요버스 - 신작 ‘붕괴: 스타레일’이 2차 CBT 시작에 앞서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턴제 전투 시스템과 광활한 맵과 미궁 탐사, 수수께끼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가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신규 콘텐츠’ 트레이드 시스템’과 각 포지션별 선수들의 능력치를 높여줄 수 있는 새로운 고유능력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가 신규 영웅 ‘타나토스’ 등을 도입했다. 타나토스는 로그 계열의 암흑속성 영웅으로 다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인벤토리가 500개로 확장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 -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치에루(성학제)’ 등장과 더불어 천장 완화 패치를 적용해 픽업 캐릭터 교환에 필요한 ‘PT’를 기존 ‘300PT’에서 ‘200PT’로 조정했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2번째 신규 캐릭터 ‘아디나’를 공개했다. 낙천적인 점성술사인 ‘아디나’는 태양, 달, 별 등 고유 자원인 ‘천체’를 수정 구슬에 담아 각종 스킬들을 강화시켜 싸우는 실험체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닥터 스트레인지’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세 명의 유저가 팀을 구성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신규 협동 콘텐츠 ‘멀티버스 인베이전’을 오픈했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콜라보레이션 리턴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생슬 영웅들의 신규 성물 5종과 신규 보스전 ‘클레이만’도 추가됐다.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EX 쿠나사기 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SS 이오리’를 EX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됐으며, ‘EX 러시던전’도 함께 열렸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6 아시아’가 29일 개막한다. 대회는 5월 8일까지 2주 동안 매주 금, 토, 일요일 3일간 진행되며 순위에 따라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 출전 여부를 가리는 PGC 포인트를 차등 부여한다.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휴면 닉네임 및 클랜을 오는 5월 12일 초기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기화는 2021년 4월 29일 이후 접속 기록이 없는 닉네임 및 클랜원의 접속 기록이 없는 클랜 정보를 대상으로 한다.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가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동물 보호 캠페인 ‘세이브 디 어스’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동물의 생명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게임을 통해 동물보호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준비했다.

엔씨소프트 - 콘텐츠 제작용 사운드 트랙을 무료로 배포하는 ‘Free Fuel’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이용자가 콘텐츠 제작 및 배경 음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사운드 트랙을 외부에 무료로 제공한다.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29일 오후 7시 ‘디렉터스 토크 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렉터스 토크 2는 리니지W 핵심 개발자가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방송으로 신규 콘텐츠 개발 의도를 설명하고, Q&A로 궁금증을 해결한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의 티켓 예매를 개시했다. 이 공연은 리그 오브 레전드 속 음악과 LoL e스포츠 주제가, 테마곡 등을 오케스트라로 연주한다.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게임문화재단 -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게임의 가치 확산을 위한 성인 대상 프로그램 ‘2022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블록체인 게임사 갈라게임즈와 '프로젝트 LD'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프로젝트 LD'를 갈라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일본의 NFT 및 블록체인 전문 기업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C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컴투스 그룹이 글로벌 Web3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광폭 행보의 일환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