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국가 제외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

[게임플] 금일(28일) 컴투스홀딩스의 P2E 신작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가 C2X 블록체인 플랫폼을 탑재하며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베타 게임 런처’ 검증 단계를 마치고 글로벌 흥행 기대감을 높이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을 통해 선보였다.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게임 플레이가 제한된다.

이 게임은 감각적 일러스트와 4인 파티 플레이가 특징인 전략 RPG로 Web3게임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토큰 경제 시스템과 NFT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각각 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비를 사용하는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중 한가지 직업을 선택해 로한 왕국에 출몰하는 몬스터들을 물리치기 위한 여정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 레벨과 부위별 장비, 스킬들을 성장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해 다양한 전투를 즐기는 것이 핵심 재미 요소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진행된다.

플레이 도중 도전 버튼을 누르면 보스전이 진행되며, 보스를 물리칠 경우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해 더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하는 구조다.

캐릭터 성장을 위한 필수 관문인 ‘고대의 요새’를 비롯해 ‘지하 미궁’, ‘미스릴 던전’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들이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향후 ‘월드 보스 배틀’, ‘유저 간 대결(PvP)’ 등 신규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