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유저 5명까지 한 그룹이 되어 도전... "친구와 걷는 즐거운 경험"

[게임플] 친구 '다섯 명'이 함께 걷는 콘텐츠가 열렸다.

나이언틱이 자사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에 ‘주간 도전’을 추가했다. 피크민 블룸은 닌텐도의 피크민 IP와 나이언틱의 AR 게임성이 결합해 2021년 출시된 힐링 산책 게임이다. 

주간 도전은 최대 5명의 플레이어가 한 그룹이 되어 함께 달성하는 미션으로, 매주 바뀌는 테마에 맞춰 특정한 목표를 도달해야 한다. 

이번 주는 최대 다섯 명의 친구들이 한 그룹이 되어 5만 보를 채우는 도전이 진행된다. 친구들과 함께 목표를 성취하면 특별한 보상을 얻게 되며,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참가 보너스를 받는다.

주간 도전은 홈 화면의 ‘활동’ 위젯에서 시작하며, 나의 친구 및 참가자들의 친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물리적으로 근처에 있지 않아도 목표에 도전이 가능하다.

친구 추가는 12자리의 숫자로 구성된 코드나 QR코드를 등록해 사용한다. 등록할 경우 친구의 아바타와 계정명, 총 걸음 수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며,서로 엽서를 주고받을 수 있다.
                                                                                                                
한편, 피크민 블룸은 지난 26일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간식 데코피크민’을 추가하는 등 게임 밖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나이언틱 측은 "걷기 좋은 날씨에 맞춰, 친구들과 함께 걷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피크민 블룸의 주간 도전은 추후 다양한 방식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