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직업 ‘쌍검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다양한 이동기를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무기 형상 및 신규 스탯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장착 중인 무기에 특별한 외형을 입히는 신규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신규 스탯 6종도 함께 추가된다.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27일 신규 클래스 ‘팔라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엘리온은 오라를 활용해 아군을 보호하는 수호자이자 적을 공격하는 징벌자로 상황에 따른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

네오위즈 - 코스모 가또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퇴역 군인인 레서판다가 전쟁의 피해를 입은 영혼들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플레이위드 - 신작 모바일 게임 ‘씰M’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현지 시각으로 지난 26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씰M은 원작의 콤보 시스템, 커플 매칭의 씰톡 등 다양한 콘텐츠 요소가 모바일 형식에 맞춰 재구성한 게 특징이다.

위메이드커넥트 - 모바일 경영 게임 ‘요정의 숲’이 글로벌 17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이 게임은 다양한 수인종과 요정이 사는 요정의 숲, 쁘띠 왕국에서 자신만의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경영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이시스’의 신규 코스튬 ‘사막의 환영’을 추가했다.

메타큐브 - 신작 모바일 게임 '신도림: 피도 안마른 녀석들 액션RPG'이 지난 25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신도림'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게임으로 시나리오모드, 현상금 사냥 스테이지, 순위쟁탈전 등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 사막’이 신규 악기 및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유물, 광명석을 별도로 관리하고 보관 가능한 '유물 가방'을 추가했다.

밸로프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유니크 용병 ‘엑자일’을 업데이트했다. 엑자일은 차원의 힘으로 상대의 행동을 제한하고 공격을 흘려내어 제압하는 유니크 용병으로 차원을 가르는 일격을 가하는 ‘차원 절단’, 임의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 도약’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에 새로운 캐릭터 육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엔 캐릭터 육성이 절정에 도달한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장비 각성' 기능, 다양한 몬스터로 변신하고 추가능력치를 얻는 '변신 반지' 등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비수’가 추가된다. 비수 장착 시 두 개의 단검을 사용한 기습, 그림자 베기, 은신 등 8가지 주요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통합 매칭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통합 매칭은 콘텐츠 이용 시 전 서버를 대상으로 매칭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드레드기온’, ‘티아크 연구기지’, ‘투기장’을 포함한 모든 전장과 인스턴스 던전에서 통합 매칭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연맹: 기습방어’를 업데이트했다. 침략해오는 동인도회사 세력을 연맹원들과 협력해 막아내는 신규 PVE 콘텐츠로 최대 10단계까지 존재한다.

액토즈소프트 - 액션 RPG '라테일'이 신규 지역 ‘프뉴마’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프뉴마에선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크로노스의 시간’, ‘카이로스의 시간’과 1인 인스턴스 던전 ‘미지의 숲’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2022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MAY’ 솔로 모드 대회를 개최한다. 결승전은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현장 참관을 원하는 팬들은 4월 28일부터 선착순 사전 참관 신청이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 기계와 장치’의 세계 대회인 챔피언십이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흘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엔픽셀 -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채용확대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블리자드 – 온라인게임 ‘하스스톤’은 스트리머들이 선수로 출전해 3:3 팀 배틀 형식으로 맞붙는 ‘스트리머컵 – 대전 팀 배틀’을 28일부터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섀도우버스’의 국내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2'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예선전은 5월 14일과 15일 양 일간 진행되며, 6월에 열릴 예정인 본선 진출자 8인을 선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