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홀딩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MMORPG ‘탈리온’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아이템 ‘탈리스만’과 이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맵 ‘심연 대관문’을 선보였다. 탈리스만은 레벨 100까지 성장을 마친 캐릭터만 장착할 수 있으며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컴투스 -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 시리즈의 최신작 ‘OOTP23’이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작은 자신의 구단을 만드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추가되고 편의성 개선 등이 이뤄졌다.

로그웨이브 -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W’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예약 유저 모집을 25일부터 5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 전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XD - 신작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글로벌 2차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완미 세계와 Runic Games의 ‘토치라이트’ IP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게임이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용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가 업데이트 콘텐츠 ‘모루 축구 온라인’ 및 기본 플레이 무료판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 모루 축구 온라인 Lite’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시스템 배틀 패스 시즌 ‘모루컵’의 정보를 공개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25일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과 콜라보레이션 2탄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선 신규 캐릭터 ‘대마왕 버언’, ‘마트리프’ 등 총 18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국내 e스포츠 대회 ‘2022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 스프링 결승전에서 롤스터 Y가 광동 프릭스 대결을 벌여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고 전했다.

유니티 - 유니티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크리에이터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유니티 웨이브 2022’ 개최를 앞두고 전체 세션을 공개했다. 행사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블리자드 -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azuuu ‘권혁주’ 및 Helve187 ‘박준수’ 두 명의 선수가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 후보 자격을 최종 획득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이 2.4 패치 정식 적용에 이어 이번 주말 첫 번째 래더 시즌 출범이 예고된 가운데, 성역으로 뛰어드는 팬들의 경쟁에 더욱 흥겨움을 더할 ‘새터데이 나이트 디아블로 래더’를 6월 1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 -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29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선 스팀 테스트 일정, 신규 무기, 밸런싱 작업 등 개발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해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를 확산하고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보더리스 공연: PLAY판’의 본 공연과 갈라 공연을 5월 11일과 12일에 개최한다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