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출처 - 넷마블]
[이미지 출처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쌍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쌍검사는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위즈 -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사망여각’이 콘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에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 콘솔 환경에 맞게 시스템 최적화를 진행했으며, PC 버전과 동일하게 9개의 챕터, 14종의 보스, 7종의 히든 보스 등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워로직스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퍼플워’가 오는 25일,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글로벌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하고, 이에 앞서 게임에 대한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세력 전장 ‘부유도’를 업데이트 했다. 부유도는 진영마다 24명이 모여 세력전을 펼치는 통합 서버 전장 콘텐츠다. 요일별로 특정 시간에 입장해서 즐길 수 있다.

웹젠 -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이 ‘아너프로’ 전용 캐디를 추가혹, 버프 효과 ‘아너프로 영광의 버프’와 ‘아너프로 수집함’ 상향 조정 등 아너프로를 위한 신규 콘텐츠들을 게임 내 도입했다.

인트라게임즈 – 온라인 게임 ‘울트라 에이지’ PC 버전을 오는 28일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울트라 에이지는 인디 게임사 넥스트 스테이지와 게임 그래픽 전문업체 비쥬얼 다트가 중심이 되어 개발한 하이 스피드 액션 게임이다.

넥슨 – 온라인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19주년을 맞아 V 매트릭스에서 직접 강화/분해/제작을 하도록 변경하고, 유니온 코인을 레이드에 참여하지 않고 수령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메이플 용사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는 ‘봄!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라인콩코리아 -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이 불멸의 바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불멸의 바다는 오는 28일 충무공 탄신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뜻깊은 업데이트다.

조이시티 -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가 신규 콘텐츠 ‘세계 대전’을 업데이트했다. 세계 대전은 각 서버의 최강 연합끼리 맞붙는 경쟁 콘텐츠로 ‘통치 기지 점령전’을 통해 서버 지배 권한을 얻을 수 있다.

다다소프트 - 모바일 게임 ‘여신위기’가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 여신위기는 여신 캐릭터 수집과 육성, 교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자신이 소유한 캐릭터 중 5명을 전략적으로 선별하여 나만의 덱을 완성시키는 게 특징이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디지몬 서바이브’를 7월 28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이세계로 흘러 든 소년소녀들이 디지몬들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모험을 펼치는 텍스트 어드벤처 전략 배틀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 -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 ‘미궁’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미궁은 월드맵의 30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총 6명의 영웅과 함께 모험하는 콘텐츠다.

[이미지 출처 - 스마일게이트]
[이미지 출처 - 스마일게이트]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이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이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며 큰 흥행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을 22일과 24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130명의 선수 중에 두 사람만이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유럽법인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국 게임 개발사 플레이어블 월즈에 1천 5백만 달러 규모(약 183억 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 브라운더스트 IP를 활용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가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이용자가 작품을 구독한 뒤 시간이 지나면 한 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오는 21일부터 전환된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대회 ‘2022 리그오브레전드 코리아 스프링’이 리그 출범 이후 사상 최고 시청지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단일 경기 최고동시시청자수 기록을 세운 LCK 스프링 결승전은 517만 명이 시청했다.

5월 10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2022’ 개최지인 부산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을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전남 내 게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시장에 진출하도록 우수 게임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해 ‘시장 진출 제작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기간 내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한 시장 진출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게임문화재단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운영한다고 알렸다. 캠프는 전국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총 1000명을 초대한다.

컴투스 - 코로나19로 불편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각자 개인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배우자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단위 봉사자들도 많이 참가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