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게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는 게 중요

[이미지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미지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플] 부모의 게임에 대한 관심이 자녀의 게임 과몰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난 1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1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에 따르면 게임 과몰입에 속한 자녀들의 게임 이용에 대한 부모의 인지 정도가 다른 게임행동 유형보다 낮은 걸로 나타났다.

또 다른 통계인 ‘부모의 게임 이용 정도’를 살펴보면 게임 과몰입군의 부모들이 게임을 전혀 해본 적이 없다는 비율이 높다.

[이미지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미지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부분은 게임 과몰입군 자녀의 부모 중엔 게임을 전혀 해보지 않은 사람과 자녀가 게임을 하는 것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게임 과몰입과 반대 격인 게임선용군 자녀의 부모는 게임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과 자녀가 게임을 하고 있는 걸 잘 알고 있는 사람의 비율이 높다.

이는 부모의 인지 정도가 자녀의 게임 행동유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자녀와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을수록 게임 과몰입에 빠지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의미다.

'지피지기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듯 부모가 자녀의 게임 이용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내 게임 과몰입을 방지하고 싶다면, 먼저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본 다음 이를 토대로 자녀의 게임 이용 시간이나 습관을 형성하는 게 중요하다.

이전에 비해 자녀들의 게임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 과몰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부모들이 게임에 대한 관심을 키울 필요가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