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온라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신규 확장팩 ‘용군단’을 발표했다. 용군단에선 종족과 직업이 결합된 ‘드랙티르 기원사’를 비롯해 새로운 비행 방식 ‘용 조련술’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신규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가 연내 출시된다고 알렸다. 해당 확장팩에선 신규 지역 ‘노스렌드’, 첫 영웅 직업 ‘죽음의 기사’, 새 전문 기술 ‘주문각인’ 등이 업데이트된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2nd 에피소드: 다크엘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다크엘프는 암살자 콘셉트를 지닌 신규 클래스로 PvP 콘텐츠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신규 무기 ‘비수’는 두 개의 단검을 활용하는 무기로, 어둠 속에 숨어 빠른 기동성을 이용하여 기습 공격을 펼치는 스킬이 특징이다.

썸에이지 -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캐릭터 ‘시트리’가 추가됐다. ‘시트리’는 전설 등급의 제어형 차일드로, 상대방 진영에 고양이를 소환해 허를 찌르는 전략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신규 에피소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재무장 SSR 사원 ‘합동수사 강소영’과 아군의 공격 속도와 치명타 피해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신규 함선 중장갑함 ‘코러스’를 선보였다.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이벤트 스토리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비약을 마시고 어린아이가 된 ‘산해경 매화원’의 교관 ‘슌’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반려동물 아이템 획득 방식 및 엘비아 사냥터 개편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또한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의 56, 57, 58 레벨 심화 기술을 추가했다.

라이언게임즈 - 모바일 신작 '소울워커 러쉬'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알렸다. 소울워커 러쉬는 캐릭터 카드와 서포트 카드를 이용하여 5X8 칸으로 이루어진 전장에서 전투를 벌여 승리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2022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넷마블엔투의 이지현 파트장이 중증 청각장애인으로 조직의 개발 역량을 발전시키고 주변 동료를 업무 내외적으로 이끄는 리더십을 통해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2’가 본격 야구 시즌을 맞아 공식 홍보 모델을 내세운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적막한 분위기의 그라운드에 류현진과 마이크 트라웃이 1:1 진검 승부를 펼치는 과정을 담아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드래곤네스트’가 서비스 12주년을 기념해 ‘드래곤네스트 설정집: 미스트랜드편’을 27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해당 설정집은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미스트랜드’의 정보들이 최초로 공개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