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이 새로운 카르마 ‘폴른 라이트’를 공개했다. 폴른 라이트는 마법의 힘이 깃든 탄환인 마탄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을 선보인다. 다양한 효과의 마탄을 자유자재로 활용하고 연속 공격을 통해 적을 제압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 모바일’이 스프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엔 다른 플레이어들의 경기를 최대 5명까지 관전할 수 있는 ‘초청 경기 모드’, 신규 패스 스킬, 게임 플레이 개선이 추가된다.

온라인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네 번째 시즌 에피소드5 ‘엑스트라 레이드: 원한의 암굴’이 업데이트됐다. 원한의 암굴은 타라타 방면에 새롭게 등장한 '차원의 균열'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다. 기이한 장치로 봉인된 암굴에는 고대의 전사 ‘카사르’가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 -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51번째 신규 캐릭터 ‘프리야’를 공개했다. 시타르를 연주하여 식물과 교감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추가와 함께 시스템 개선도 이루어졌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콘텐츠 '클로이의 레포트'를 업데이트했다. 특수 블록 '초콜릿 폭탄'도 신규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초콜릿 폭탄'은 사용 시 3개의 초콜릿이 날아가 장애물을 격파한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내러티브 던전 ‘고결한 맹세’가 업데이트됐다. 이번 던전은 1챕터 스토리에 등장했던 차일드 ‘레전드’가 자신의 계약자와 함께 실종된 주인을 찾아 다니는 이야기를 담았다.

넷이즈게임즈 - 모바일 신작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이언틱 – 모바일 신작 ‘페리도트’를 공개했다. 페리도트는 가상 반려동물 ‘페리도트’와 모험을 떠나는 리얼 월드 AR 모바일 게임으로 유저는 ‘페리도트’가 멸종되지 않도록 탄생부터 성장 과정 전체를 지켜봐야 한다.

아카소어게임즈 -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워’가 글로벌 서버를 출시했다. 유저들은 병주, 유주, 교주, 양주로 출생 지역을 변경하면 신규 글로벌 서버에 진입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파티 게임 ‘어몽어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저들은 시작 전까지 스쿼드 팀원 중 숨어있는 임포스터를 찾아내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트라게임즈 – 패키지 게임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의 콘솔 패키지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콘솔 패키지는 플레이스테이션4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데브시스터즈 -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CBT 참가자를 14일부터 모집한다. 이 게임은 도심 속 빌딩에서 전투를 벌이는 심리전 기반의 사이드스크롤 건슈팅 게임이다.

인트라게임즈 - 대전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가 무료 DLC 캐릭터 ‘오메가 루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오메가 루갈을 정복하고, 그의 전용 코스튬 ‘오메가 아머’와 신규 스테이지, 음악을 입수하는 ‘보스 챌린지’도 선보였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야구게임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신규 구단 ‘빅토리 스왈로즈’가 업데이트됐다. 해당 구단은 우주 공간을 떠돌던 ‘코드-J’의 숨겨진 기능과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콘텐츠 ‘정기 토너먼트’가 업데이트됐다. 정기 토너먼트는 유저간 경합을 거쳐 최종 성적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주어진다. 레벨 20 이상의 유저라면 일정 코인을 지불해 참가할 수 있다.

신작 P2E 게임 ‘크립토볼 Z on WEMIX’가 5월 11일부터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한국과 중국 그리고 싱가폴을 제외한 전세계 국가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한다.

이펀컴퍼니 - 수집형 RPG ‘원소첨탑’을 오는 4월 26일로 출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종족과 원소, 직업을 다양하게 조합해 다양한 육성트리를 즐기는 게임으로 매번 다른 스킬과 전략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확장팩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출시를 기념해 실력자들의 전략을 엿볼 수 있는 스트리머컵 및 카드 평가, 카드 체험 하이라이트 영상 등 국내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네오위즈 - 자체 암호화폐인 ’네오핀 토큰’을 글로벌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NPT 입금이 개시됐으며, 15일부터 USDT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위메이드 -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의 거버넌스 파트너로 카카오게임즈가 합류했다. 위메이드 역시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생태계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했다. 위메이드는 카카오게임즈의 합류를 시작으로 거버넌스 파트너를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웹젠 -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은 쇼호스트 김익근과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가수 지숙이 진행하며, '뮤오리진3' 플레이하고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고려대학교 임희석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구축한 AI 대화 데이터 ‘FoCus Dataset’를 공개했다. 이를 적용한 AI는 대화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험, 선호, 소유, 흥미 등을 파악하고 위키피디아에서 이야기 주제에 대한 최신 지식을 실시간으로 습득해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넥슨 -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푸르메소셜팜과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꿈꾸는 첨단 스마트 농장 ‘푸르메소셜팜’과 함께 희망을 나누는 지원 프로젝트다.

플레이위드 -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미래 사업 방향을 제시하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예고했다. 간담회는 19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와 블록체인, 파트너사 소개 그리고 플레이위드의 미래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컴투스 - 야구게임 분야 대규모 채용과 관련해 현직자와 인사 담당자가 직접 작성한 채용 팁을 담은 Q&A를 공개했다. Q&A는 직무별 지원서 작성 팁, 채용 일정, 지원서 작성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로 구성돼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