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국가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서 C2X 플랫폼과 연동 및 플레이 가능

[게임플] 컴투스의 실시간 전략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한 첫 번째 게임으로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C2X 플랫폼은 지난 2월 초 백서 발행을 시작으로 탈중앙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하며 본격 출범했다.

이후 C2X 토큰을 발행하고, 해외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2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라운드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3월에는 글로벌 최상위권 거래소인 ‘FTX’와 ‘후오비’ 등에 상장하며 블록체인 생태계에 자리매김했다.

C2X 플랫폼의 첫 번째 주자가 된 ‘백년전쟁’은 지난 3월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위한 신규 성장 콘텐츠와 재화 등을 게임 내에 업데이트했다.

또한 업데이트 이전에 먼저 참여할 수 있는 ‘베타 게임 런처’ 프로그램에서는 게임 팬 카드 38만개가 3시간만에 모두 판매 완료되는 등 C2X 생태계에 합류하는 ‘백년전쟁’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는 앱마켓에서 다운받은 전자 지갑 ‘C2X Station’을 통해 웹 3.0 경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백년전쟁에 업데이트 된 게임 재화 ‘마력의 가루’와 ‘고대의 결정’은 게임 내에서의 획득과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C2X Station을 통해 C2X 및 ‘백년전쟁’ 고유 토큰 LCT로 상호 변환이 가능하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이번 백년전쟁을 시작으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거상M 징비록’, ‘월드 오브 제노니아’, ‘게임빌프로야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C2X 플랫폼에 탑재해 탈중앙화된 웹 3.0 생태계 구축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