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요스타]
[이미지 제공 - 요스타]

요스타 –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가 출시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도솔레스 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첸 더 홀룽데이’, ‘미즈키’, ‘라 플루마’, ‘테킬라’ 등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의 e스포츠 대회 ‘위클리 컵’을 29일부터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매주 진행하며 순위에 따라 추후 진행될 레전드컵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권한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e스포츠 대회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 2월 21일 개막전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대회는 4월 24일 결승전까지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유비소프트 – 온라인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아마추어 대회 ‘유니버시티 리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같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인원들로 팀을 구성해 2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컴투스 –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컴투스가 준비 중인 컴투버스에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해 제공한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가수 겸 배우인 최시원을 두 번째 홍보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최시원은 이미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TV CF 영상을 촬영해 등장한 바 있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RPG ‘언디셈버’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매출순위 또한 상위권에 올라간 상태로 매출의 40%가 PC 플랫폼에서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펄어비스 – 대표작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로 모인 1억 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넥슨 –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의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Ground N 스토브리그 In 남해’를 지난 15일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23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이랜드FC, 수원삼성, 포항, 울산 등 프로 산하 U15팀 등이 함께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