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위믹스 서비스와 연계 협업할 예정

[게임플] 위메이드는 멋쟁이사자처럼에서 신규 개발 중인 P2E NFT 카드게임 ‘실타래(SYLTARE)’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멋쟁이사자처럼은 최근 블록체인 산업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개발사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기술 및 사업적 발전을 도모하는 파트너 대상 지원 프로그램 KIR의 11차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클레이튼 기반의 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다.

특히 이두희 대표가 론칭한 3D PFP NFT 프로젝트 ‘메타콩즈’는 3차에 걸쳐 1만 개의 NFT를 수 초 만에 완판시켜 국내 NFT 거래 역대 기록을 모두 갱신할 정도의 성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PFP NFT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 NFT를 의미한다.

실타래는 클레이튼 기반 P2E NFT TCG다. 이용자는 총 5장의 SYL카드로 덱을 구성해 이용자끼리 서로 겨루는 PvP 형식이다.

SYL카드는 1월 12일에 1차 1,000개, 13일에 2차 1,000개와 3차 7,500개로 총 9,500개가 민팅됐고, 모두 1초만에 품절되는 대흥행을 기록하며 시장의 높은 기대감을 보여줬다. 각 SYL카드는 거래 가능한 NFT이다.

실타래 팀은 이두희 대표, 홍진호(전 프로게이머), 기욤 패트리(전 프로게이머), 김유현(전 프로 포커 플레이어), 이종범(닥터프로스트 원작자), 김기범(DJMAX 일러스트레이터), 원종우(과학하고 앉아있네 진행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게임, NFT, DeFi 등 블록체인 전반을 아우르고 있는 위믹스는 실타래에게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NFT 마켓플레이스와 DeFi 서비스 등 위믹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협업 구조를 만들어 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