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레이드 ‘어셈블!’과 새로운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이번 레이드에선 새 차일드 ‘라니’와 ‘르나르’, 스킨 ‘공주 라니’, 소울 카르타 ‘리자의 당구 실력은?’을 얻을 수 있다.

인트라게임즈 – 패키지 게임 ‘아이언 하베스트 1920+ 컴플리트 에디션’의 한국어 버전을 PS5 및 엑스박스 시리즈X 전용으로 국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제1차 세계대전 직후, 192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서비스 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고 시스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로스크바의 스페셜 이벤트와 함께 무분별 PK 완화를 위해 학살자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나다디지탈 –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웹툰 ‘취사병 전설이 되다’에 대한 게임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신작 개발에 착수했다. 해당 웹툰은 주인공이 취사병으로 입대해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를 추가했다. 실제 스파이더맨처럼 거미줄을 사용하는 등 신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RPG ‘트라하’가 생활 한복 브랜드 ‘단하주단’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신규 의상 ‘단하 시그니처 한복 드레스’, ‘단하 시그니처 갓’ 등 신규 의상 코스튬을 선보였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 온라인 게임 ‘다크에덴’이 올해 상반기 업데이트 예정인 ‘5차 승직’ 관련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5차 승직은 캐릭터의 신규 외형뿐만 아니라 아이템, 스킬 등에서 다양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 온라인 RPG ‘드래곤네스트’가 새해를 맞아 신규 인스턴스 던전 ‘망루: 통제 구역’과 새로운 서브 퀘스트 ‘평야에 잠들다’ 등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던전에선 네임드 등급 ‘꿈의 끝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한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의 유료 DLC ‘루미너스 루푸스 편’을 발매했다. 해당 DLC는 코토하가 유닛 리더로서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기 위한 여정을 담고 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국내 유소년 축구 후원을 목적으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을 출범했다.

지난 연말 진행한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WEEK’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 총 8,500만 원을 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건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운영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 임직원 기부 행사 ‘펄리마켓’을 지난달 30일에 진행하고, 기부 수익금 1천만 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매년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료품, 침구류, 세면용품 등을 직접 전달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