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의 새 콘텐츠 ‘에레테아의 망각’을 업데이트했다. 에레테아의 망각은 공간마다 정해진 시련을 극복하고 돌파해 나가는 방식의 콘텐츠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빛의 계승자’는 잔혹동화를 콘셉트로 하는 신규 캐릭터 ‘백설공주’를 선보였다. 이 캐릭터는 속성에 따라 원거리 공격형과 회복형으로 나뉘는 게 특징이다. 또 비밀 던전을 개편해 일일 전투 기회를 절반으로 줄이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유비소프트 – 패키지 게임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콜렉션’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2월 1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2’를 비롯해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어쌔신 크리드 레벨레이션’ 모든 캠페인과 DLC를 즐길 수 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신규 장애물 ‘디스코 플로어’가 추가됐다. 디스코 플로어는 블록 바닥에 불이 켜진 상태에서만 타격이 가능한 블록으로 타이밍에 맞춰 격파하는 게 중요하다.

밸로프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에 새로운 코스튬 ‘흑호 사냥꾼’이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궤적이 바뀌는 마탄을 발사하는 ‘프라이슈츠 의상’, 다운된 상태에서 빠르게 일어나 상대를 공격하는 ‘마샬아츠 장신구’ 등 신규 장비를 선보였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신작 ‘아레스 크로니클’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천신의 힘이 담긴 궁극의 장비와 함께 끊임없이 성장하면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에 몬스터 표본을 모아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신규 콘텐츠 ‘까발라 도감’을 추가했다. 또 별희의 점성술 콘텐츠에 새로운 별자리 ‘스콜피오스’와 새 광폭화 보스 ‘히페리온’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컨테이너가 쌓인 작업장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시즌 ‘팩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카트 ‘블랙 비틀’과 레전드 등급 카트 ‘인더스트’, 새로운 맵 ‘팩토리 부비트랩 공장 탐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라테일’이 2차 겨울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신규 서브 클래스 ‘레이니아’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시티랩스 – 모바일 신작 ‘태고M’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정식 출시했다. 태고M은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6개 종족이 세력 다툼을 벌이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위메이드맥스 – 모바일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가 12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 게임은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오비은 첫 SLG 게임으로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 모바일 RPG ‘디버스 오더에 신규 캐릭터 ‘레나’가 업데이트됐다. 레나는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스킬 ‘저를 믿으세요’와 적 전열을 속박하는 ‘체인 소드 바인드’ 스킬을 사용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라그나’를 업데이트했다. 불꽃 깃털을 발사해 적을 공격하며, 순간적으로 용으로 변신해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등 화려함과 강력함을 겸비한 캐릭터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2주년을 맞아 게임 내 음원을 한 곳에 담아낸 Vol.2 앨범을 제작했다. 이번 앨범은 총 16페이지의 화보집과 2주년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에피소드 8의 테마곡을 포함한 24곡이 담겨 있다.

‘피파 온라인4’가 올 5월 개최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피파 온라인4 ek리그 챔피언십 2022 시즌1’에 진출할 4개팀을 선발하는 ‘클럽 디비전 2022 프리시즌 본선’을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은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OST ‘이터널 윈터’ 첫 번째 파트를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수록곡은 1년 내내 눈이 쌓여 있는 툰드라 지형의 신비함을 표현하고자 신시사이저 사운드를 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홍보모델 안재홍과 돌고래유괴단이 함께한 TV CF 트레일러 영상을 업로드했다. 본편 영상은 14일 공개되며, 17일엔 두 번째 홍보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공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공식화했다.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P2E, NFT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