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이 2022 시즌1: Zero Hour’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챌린지패스에 랭킹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용자들은 등급에 따라 사용자 정보창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4번째 시즌 ‘에피소드5: 태양의 비원’이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110레벨 신규 레이드 ‘죽음의 변증법’에서 인간을 초월한 힘을 손에 넣은 밀레드와 대결을 펼친다.

엘소드’는 레이븐의 신규 전직 4라인 ‘레버넌트’를 선보였다. 레버넌트는 적에게 발라시아를 심은 후 이를 성장시켜 적의 내부를 침식시키고,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공격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45번째 신규 캐릭터 ‘마이’를 출시했다. 고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아군 지원에 좋은 스킬 구성을 갖고 있어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 활약할 수 있는 캐릭터다.

티앤케이팩토리 – 모바일 게임 ‘검은왕관: 메기왕의 분노’가 2022년 첫 업데이트로 신규 시스템 ‘펫 시스템’을 추가했다. 펫은 보유 및 소환 시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성장형 시스템으로 12지신의 모습을 하고 있다.

SIEK 패키지 신작 ‘그란 투리스모 7’가 PS4/PS5용 디스크 버전의 예약 판매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게이머들은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및 플러스,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3 on 3’이 신규 콘텐츠 ‘FS 빌리지’를 업데이트했다. FS 빌리지는 다수의 유저가 한 공간에 모여 소통하는 소셜 콘텐츠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12일 개막하는 LCK 스프링을 앞두고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 해당 행사에선 팀별 감독과 대표 선수 1명이 참가해 2022년 각오와 스프링 목표 등을 이야기했다. 또한 젠지와 T1이 양강 구도를 형성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넥슨 –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등 마블 영화를 제작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AGBO 스튜디오에 4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영화 및 TV 분야에서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강화하기 위함이다.

‘'보더리스 공모전: PLAY판’의 쇼케이스 공연 관객심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더리스 공모전은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해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를 확산하고,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위메이드 – 글로벌 2대 디지털자산 은행인 스위스 시그넘 은행의 시리즈 B 펀딩 라운드에 참가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는 디지털자산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고려해 진행됐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