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와 용도 지닌 재화와 에센스

[게임플] 라인게임즈의 핵앤슬래시 RPG ‘언디셈버’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재화와 에센스 리스트를 지난 4일 공개했다.

언디셈버는 정통 핵앤슬래시 장르로 파밍과 사냥에 치우치지 않은 다양한 콘텐츠와 언리얼 엔진4에 기반한 그래픽, 장르 특유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전투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재화는 게임에서 제공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거래소를 이용하는 등 자신에게 필요한 물품을 얻기 위해 필요한 존재다.

에센스의 경우 캐릭터가 장착하는 장비나 스킬 룬의 등급을 높이거나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때 요구되는 아이템이다.

예를 들어, 일반 등급 장비라도 에센스를 사용하면 최대 전설 등급 장비로 탈바꿈해 강한 성능을 지닐 수 있다.

스킬 룬은 등급이 높을수록 피해량, 효과 범위, 지속 시간 증가 등 여러 추가 효과를 얻는다. 또한 슬롯 개수나 룬 색깔 변경으로 더 많은 링크 룬을 연결하면 빠르게 강해질 수 있어 핵심 성장 요소 중 하나다.

리스트를 살펴보면 각 아이템의 이름부터 획득 방법, 사용처, 부가 설명이 적혀 있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은 출시 이전에 해당 아이템들을 어디서,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파악 가능하다.

에센스는 시즌 패스 혹은 이벤트로만 얻는 ‘룬 오각 에센스’를 제외하면 아이템 드랍, 분해, 원석으로 전부 수급이 가능하다. 결국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면 모든 종류의 에센스를 모을 수 있다는 의미다.

증명의 원석은 재화 중 유일하게 높은 등급 에센스를 구매하는 데 필요한 재화로 랭킹 보상이 유일한 획득처다. 때문에 많은 이용자가 상위 랭킹에 오르고자 치열한 경쟁 구도가 형성될 전망이다.

특히, 루비는 이용자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에서 사용되는 재화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소모되는 재화가 될 것으로 예견된다.

한편, 언디셈버는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을 돕고자 13일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를 미리 제공하고 있다. 다음엔 어떤 내용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지 기대가 된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