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메타버스 진출 천명한 카카오게임즈... '오딘 글로벌 P2E' 여부에 관심 집중

[게임플]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블록체인 및 P2E 인력 구인에 나섰다.

라이온하트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개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년 이상의 경력을 요구하며, 블록체인 게임 구조 설계와 사이드체인 개발 등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수행 및 기술 연구를 주 업무로 한다.

지원자격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언어인 솔리디티 개발 경험을 명시하는 한편, ICO(암호화폐공개) 유경험자를 우대사항에 포함하면서 P2E 사업에 방점을 찍고 있다.

라이온하트는 작년 MMORPG '오딘'을 개발해 국내 시장에서 매출 1위를 장기간 수성하는 등 대흥행을 거뒀다.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월 유럽 법인을 통해 총 51.95%의 지분 취득을 결정하며 라이언하트를 계열사로 편입하겠다고 밝혔다.

'오딘'은 국내 성공에 이어 2022년 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며, 국내와 마찬가지로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보라 코인을 개발한 웨이투빗을 인수한 만큼, '오딘' 글로벌 버전의 P2E 적용 여부에도 관심이 커진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오딘'의 성공적인 글로벌 퍼블리싱에 집중하고 있는 단계"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