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신규 캐릭터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순차적으로 게임 내 도입한다 예고했다.

‘카운터사이드’는 주요 세력 중 하나인 나나히라 가문연합의 이야기를 다루는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과 적의 공격을 회피할 때마다 범위 피해를 주는 새로운 사원 ‘하야미 카나데’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의 iOS 버전에 여섯 번째 클래스 ‘성도사’를 업데이트했다. 성도사는 셉터와 법전을 무기로 사용해 신성 마법을 구사한다. 또한 장착 시 적의 피해를 흡수해주는 ‘신의 방패’와 새로운 장비 ‘환상장비’ 등을 선보였다.

아이톡시 – 모바일 신작 ‘열혈강호: 방치형 RPG’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자동전투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유원게임 – 모바일 RPG ‘파천일검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천일검 모바일은 원작 파천일검 온라인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제작한 게임이다.

워게이밍 –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에 패키지 게임 ‘워해머 40,000’을 테마로 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새로운 8단계 전함 ‘라그나로크’와 ‘이그니스 푸르가티오’ 등을 선보였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의 패키지 버전 예약 판매를 12월 2일부터 시작한다고 알렸다. 해당 게임은 최대 4명이서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가 신규 등급 써드임팩트 영웅 ‘브라흐마’와 ‘바냐 더 하데스’, 새로운 시스템 ‘초월 강화’를 추가하고, 기존 ‘영웅’ 등급을 삭제하는 ‘써드임팩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최고의 서버를 선발하는 신규 콘텐츠 ‘아레나 서버대전’을 도입했다. 아레나 서버대전은 한국, 일본, 중국, 글로벌, 유럽 등 각 서버를 대표하는 게이머들이 승부하는 콘텐츠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e스포츠 대회 ‘펍지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 2021’이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4일까지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팀을 선정한 뒤, 1월 21일부터 23일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넵튠 – 게이머의 게임 내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심리학적, 사회적, 인지적, 감정적 요소를 연구해 행동의 원인을 모델링하고 데이터로 학습하는 행동경제학 기반 AI 개발사 센티언스에 50억 원 투자를 단행했다.

엔씨소프트 –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가 신규 프로젝트 ‘즐거운 상상’의 첫 번째 음원 ‘환상공중전화’를 30일 발매한다고 알렸다. 해당 곡은 래퍼 디핵과 이수진이 참여한 곡으로 기다림과 설렘을 공주전화로 표현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는 챔피언 아리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 ‘LoL 도네이션 컵’을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캣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보유한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서비스를 위한 조인트 벤처 ZEP 설립에 관한 합작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 원이멀스를 통해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취득지분 100%로 진행되며, 그래픽 제작 사업과 게임 콘텐츠 개발 사업, 메타버스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