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출처 - 컴투스]
[이미지 출처 - 컴투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2명의 이용자가 게임 공간에서 만나 특정 보스를 상대로 힘을 합쳐 함께 공략하는 신규 콘텐츠 ‘협동전’과 최대 한계까지 돌파한 몬스터를 변환해 다른 몬스터와 교환하는 ‘영원의 정수’ 등을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유령의 성 맵’을 추가했다. 스테이지 모드 신규 챕터로 추억의 ‘우주 맵’, 클래식 리그에 3개의 주사위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설 주사위 맵’도 오픈했다.

위메이드 –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신작 ‘블레이드: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블레이드 IP의 맥을 잇는 신작으로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앤빌 등으로 쌓인 개발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 중이다.

선데이토즈 – 신작 ‘슬라이스 더 슬라이드’의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슬라이스 더 슬라이드는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으로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방해물을 피하며 제시되는 공간을 잘라내는 게임이다.

조이시티 –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M’이 빌리빌리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게임은 근미래 디스토피아 이후 신세계를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일본을 비롯한 미국 한국 등 출시한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e스포츠 대회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의 2022 시즌 개막을 앞두고 사전 대회 형식을 띈 ‘2022 WCK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을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한다.

크래프톤 – 게임 개발을 전두지휘하는 프로듀서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2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이며, 12월 9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강연 이후 온라인 청중 대상 퀴즈 이벤트와 궁금한 점을 답변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네오위즈 - 자회사 애디스콥이 티앤케이 팩토리와 합병계약을 체결했다. 애디스콥은 트래픽을 활용한 광고 수익화 전문 플랫폼 업체, 티앤케이 팩토리는 2011년 6월 설립된 모바일 광고 전문 기업이다.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 게임 이용자수 1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 건을 넘어섰다.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라이브 커머스 쓱라이브에서 한정 굿즈 세트 판매 생중계 이벤트 ‘마들렌맛 쿠키 vs 에스프레소맛 쿠키, 불꽃 튀는 굿즈 대결’을 펼친다.

넵튠 – 디지털휴먼 제작 전문 자회사 온마인드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휴먼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SK스퀘어로부터 80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다고 밝혔다.

팡스카이 – 글로벌 9개국에 진출한 자사 게임을 활용해 NFT를 포함한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영입 중이라 발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안녕엘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엔 안녕엘라의 C2X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대한 업무협약도 포함됐으며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