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이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PC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계정 연동을 통해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500일 기념 라이브 방송을 26일 진행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 & 소울’은 기계 장치에 전투 에너지를 모아 상황에 맞는 전투 방식을 선보이는 격사의 신규 각성 계열 ‘투영’과 새로운 던전 ‘혼돈의 보급기지’를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에 캐릭터의 다양한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시스템 ‘각성’과 새로운 최상위 필드 ‘소토스’, 새 심연 등급 장신구 등이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워너비챌린지’가 출시 2주념을 맞아 하우스메이트와 오피스 로맨스를 담은 신규 if영원+ ‘사내 연애의 정석’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오피스를 배경으로 각 캐릭터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다.

무브게임즈 – 온라인 RPG ‘디지몬 슈퍼럼블’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해당 게임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세계관을 기반으로 턴제 방식 전투를 진행하고, 디지몬과 교감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가 PC 플랫폼 스팀을 통해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30일까지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테스트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빌리빌리 – 모바일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이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콜라보레이션을 12월 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할 것을 예고했다.

웹젠 –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2’에 서버 상위권 이용자들이 모여 경쟁을 펼치는 신규 콘텐츠 ‘통합 원소 레이드’와 캐릭터 옵션을 높여주는 ‘매직 코어’ 초월 기능, 소울스톤의 새로운 성장 요소 ‘가디언 스톤’ 등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데카론M’은 캐릭터의 외형을 꾸며줌과 동시에 등급에 따라 힘, 민첩 등 스탯을 높일 수 있는 신규 시스템 ‘날개’와 캐릭터의 트랜스업을 변경시켜주는 ‘트랜스업 변경권’을 선보였다.

그라비티 – 모바일 스포츠 게임 ‘NBA 라이즈 투 스타덤’을 일본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NBA 선수를 획득해 팀을 구성한 후 다른 이용자들과 경기를 진행하고 성장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촉나라 무장 ‘강유’의 초월을 추가했다. 강유는 초월 시 검을 땅에 꽂아 기를 모은 후, 전방 직선 경로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 ‘환룡일섬’을 획득한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에 피를 매개체로 상대의 체력을 빼앗으면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비앙카’를 업데이트하고, 매치메이킹을 비롯한 시스템 개선 등을 진행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 출시 2.5주년을 맞아 신규 페스티벌 영웅 ‘수호하는 왕 요정왕 할리퀸’, 새로운 챕터 21, 이벤트 보스전 ‘키마라와 말렉’ 등을 업데이트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제한 시간 안에 길드원이 소환하는 파괴신을 사용해 상대 길드 본진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 ‘수정의 전장’과 새로운 소울링커 ‘아스타’, ‘안젤라’, ‘에이나’ 등을 게임 내 도입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에오스 레드’에 등급별로 펫 합성 실패 시 도전한 등급의 펫을 확정지급하는 신규 시스템 ‘펫 합성 천장’과 새로운 펫 ‘페르’, ‘세이렌’을 선보였다. 또한 장비 제작 재료를 얻는 새 던전 ‘침묵의 동굴 B3층’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가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제1회 오버워치 직장인 토너먼트’의 참가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대회는 국내 소재 회사에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6명이 팀을 이뤄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게임빌 –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올엠과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 온라인’은 C2X      토큰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컴투스 – 교보문고,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로 인해 향후 선보일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내에 가상 교보문고 쇼핑몰을 구축하고 각종 도서 및 문구 상품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그룹 고스트9의 컴백 쇼케이스 ‘나우: 후 위아 페이싱’을 기념해 한정판 NFT 굿즈를 공개하고, 25일부터 29일까지 굿즈 응모를 시작했다.

창유 –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이 아프리카TV BJ 강만식, 꾸티뉴, 임선비가 한 팀을 이뤄 시청자와 3대3 대결을 펼치는 방송 ‘뭉쳐서 쏜다’를 25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2021년 한 해 동안 LCK를 빛낸 선수들의 노력과 결실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2021 LCK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한 뒤 LCK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 –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27일 업로드한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