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시프트업 국내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에 출품하는 모바일 신작 ‘니케: 승리의 여신’이 주요 캐릭터 라피, 마리안, 네온, 아니스 등 4명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아자토스’가 추가됐다. 아자토스는 원망의 사냥꾼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원더피플 – 온라인 신작 ‘슈퍼피플’이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진행 날짜를 12월 7일로 확정했다. 또한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는 클래스별 컷신을 담아낸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업로드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넷플릭스에서 상영 중인 ‘리그오브레전드’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신규 모드 ‘미러 월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하늘에 위치한 하늘섬에 입장해 아케인의 주인공으로 변신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 게임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포르자 호라이즌5, 마인크래프트 자바: 베드락 에디션, 풋볼 매니저 2022 등 인기 타이틀을 추가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콘솔, PC,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신작 ‘디스테라’가 16일부터 23일까지 2차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해당 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디스테라를 검색하고 접근 권한 요청을 하면 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레이(할로윈)’이 업데이트됐다.레이(할로윈)은 체력이 절반 미만인 적에게 위력이 증가하는 범위 공격을 가하는 캐릭터다. 서른아홉 번째 지역 ‘라투스 절벽 북부’와 새로운 메인스토리, 18랭크 방어구도 추가됐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해 제작한 웹툰 ‘100’의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웹툰 100은 국정원 요원이 사라진 국회의원을 찾기 위해 직접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네오위즈 – 국내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컨퍼런스’에서 최지원 PD가연사로 참여해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의 탄생 배경, 주요 캐릭터, 게임 콘셉트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2021’이 최강 클럽을 가리기 위한 ‘클럽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한다. 해당 대회는 ‘클럽 대전’을 활용해 팀들 간 실력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온라인 대항전으로 4일까지 진행되는 예선과 이후 본선을 거쳐 19일 파이널 라운드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 현재 글로벌 e스포츠 선임 디렉터 겸 발로란트 e스포츠 총괄을 맡고 있는 웰런 로젤을 글로벌 e스포츠 운영 총괄로 임명했다. 해당 보직은 지역별 리그와 인원을 거시적으로 관리하고 총괄하면서 전략적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

코그 - 15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동계 인턴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램, 그래픽, 게임기획, 마케팅 등 게임 개발 전 직군이다. 서류전형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4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국내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 BTC 부스 프로그램 타임 테이블을 공개했다. 브랜드 영화 ‘천류’는 오프라인 현장에 오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17일 지스타TV로 첫 공개한다.

액토즈게임즈 –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 주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주관 방송을 맡아 17일 오후 5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17일부터 시작하는 국내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에서 직접 오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부스 실황 중계부터 라그나로크V: 부활, 라그나로크 비긴즈 등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존’ 등 즐길 거리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가 롯데렌탈 카셰어링 자회사 그린카와 함께 ‘제6회 누구나 마스터즈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22일까지 최대 5회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과 아프리카TV가 공동 주관한 ‘2021 서울 컵’에서 신규 종목 ‘이터널 리턴’을 활용해 12일부터 13일 양일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